Ascensia, Videojet 레이저 프린터 도입해 비용 절감 효과 누려 기존 사전 인쇄된 라벨지를 Videojet 레이저 프린터로 교체
문정희 2018-06-25 11:15:14

 

Ascensia Diabetes Care(구 Bayer Diabetes Care, 이하 Ascensia)는 70년 동안 환자들에게 혈당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과 삶을 향상시키고 있다. 

 

Ascensia는 환자가 그들의 상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계량기, 테스트스트립, 절개장치 등 10가지 이상의 제품을 생산해 전 세계 50여국에 판매하고 있다. 

 

해당 업계에서 성공을 거두면서 일일 생산량 30,000m 키트와 30만 개의 테스트스트립바이알에 달할 정도로 수요가 증가했다. 이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Ascensia는 미국 및 폴란드에 시설을 보유한 생산업체와 당뇨병 키트 포장계약을 맺었다. 

 

기존에 Ascensia는 당뇨병 키트 카톤박스의 인쇄를 위해 로트, 유효기간, 일련번호 등의 다양한 코드가 사전 인쇄된 라벨을 활용했는데, 사전 인쇄된 라벨의 사용은 까다롭고 비용이 많이 들었다. 모든 라벨은 포장 전에 Ascensia로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고, 전 세계적으로 일련번호 규정 요구사항이 시행되기 시작하면서 Ascensia 역시 계속 변화하는 카톤박스 인쇄규정으로 인한 문제에 직면했다. 이러한 문제점 중 하나로, 러시아에서는 이전에 제약품에 대해 적용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의료기기 포장에 대한 라벨사용을 잠재적으로 금지시키려는 움직임이 있었다. 


이에 따라 Ascensia에서는 사전 인쇄된 라벨의 복잡성을 없애고 신속한 코드변경을 위한 유연성과 사용 용이성을 제공하며 일련번호 규정도 준수하는 인쇄 솔루션을 찾아야했다. 

 

Videojet은 이러한 문제점을 염두에 두고 Ascensia의 계약 포장업체인 RR Donnelley와 긴밀하게 협력해 자재처리 및 인쇄를 위한 맞춤형 턴키솔루션을 개발했다. 

 


Ascensia는 수많은 인쇄옵션을 고려했으나 각 카톤박스에 필요한 내용의 복잡성과 품질을 감안할 때 레이저 인쇄가 가장 경제적인 방법인 것으로 고려했다. 또한 Videojet팀은 미국 및 유럽연합규정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두 가지의 라벨부착 구성을 제공할 수 있었다. 

 

결과적으로 Videojet은 미국 위스콘신주 플러버에 위치한 Ascensia의 시설에 3330 30W 레이저 프린터 모델 6가지를 제공했고 전 세계의 여러 현장에 추가 장비를 설치했다. Videojet 레이저 마킹시스템은 다음을 포함한 키트 내용에 대한 모든 인쇄 요구사항을 충족했다. 

 

- 국가별 정보
- UPC, EAN 및 UDI 바코드(1차원 및 2D)
- 로트번호 및 유효기간
- 현지어로 기재된 국가 등록정보

 

 

Ascensia는 Videojet 레이저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정적인 정보 및 가변정보 등 모든 필수정보를 키트 카톤박스 위에 직접 인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들은 특히 새로운 인쇄 솔루션의 적용 중에 기존 키트 카톤박스 재질을 변경할 필요가 없다는 사실에 만족해했다. 

 

Ascensia는 구매결정을 내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요소로 표준 Videojet SmartGraphTM 소프트웨어의 문자집합, 언어옵션 및 콘텐츠 프로그램을 지목했다. 라벨에서 레이저마킹으로 변경함으로써 Ascensia는 5년에 걸쳐 약 2백만 달러에 달하는 절감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팀은 이러한 성공을 기반으로, 바이엘 라인에도 레이저프린터를 사용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Ascensia는 Videojet과 다시 협력할 의사가 있으며 레이저 인쇄가 해당분야인쇄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협회 및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