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ACK 2020] 포장 자동화 부문의 선두주자 (주)삼원팩 제함기, 테이핑기, 랩핑기 선보여
문정희 2020-08-12 09:33:55

(주)삼원팩 부스 전경(사진. 여기에)

 

포장 자동화 부문의 선두주자 (주)삼원팩(이하 삼원팩)이 지난 7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22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0)’에 참가했다.

 

1992년에 설립된 삼원팩은 CE 인증, LS 인증, ISO 9001 인증, 산업통상자원부 물류표준화 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하며 국내 포장 자동화 기술력을 높이고 있다.

 

삼원팩은 이번 KOREA PACK 2020에 참가해 제함기, 테이핑기, 랩핑기 등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동사의 자동제함기는 최소한의 구조로 소음이 없고 연속 자동 메커니즘을 구현해 작업자의 편의를 도모한다. 하부 테이프 소진 알림, 박스 소진 공급 알림, 박스 걸림 알림 등 다양한 기능으로 편리성을 높였으며 이상 발생 시 자가진단 기능으로 손쉽게 조치가 가능하다.

 

(사진. 여기에)

 

박스 테이핑기는 동일 크기 박스의 대량 연속 포장에 용이하고 테이프 교체 및 박스 크기에 따른 대응이 편리하며 매끈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한 기계 구조를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사진. 여기에)

 

이번 전시회에서 큰 주목을 받은 아이템 중의 하나였던 삼원팩의 로봇 랩핑기는 터치 패널 제어로 편리한 동작을 도모하고 초음파 센서 부착으로 안전 동작을 보장하는 최신식 제품으로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시선을 끌었다.

 

(사진. 여기에)

 

한편, KOREA PACK은 1992년 1회를 시작으로 전 산업 분야의 패키징 기술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산업동향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제약, 바이오, 화장품, 물류산업을 주제로 한 ICPI WEEK 2020(제약·화장품 위크)과 동시 개최돼 연관 산업 기술 교류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협회 및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