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ACK 2020] 혁신적인 제약 장비를 제공하는 세종파마텍 전시회에서 원스톱 제약 과정 구현
문정희 2020-08-06 13:35:12

세종파마텍 부스 전경(사진. 여기에)

 

진보된 제약 장비를 생산하는 세종파마텍이 지난 7월 27일(월)부터 30일(목)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22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0)’에 참가했다.

 

올해로 창립 31주년을 맞이한 세종파마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오퍼레이터들이 약품 성분에 노출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최소화 한 로터리 태블릿 프레스를 처음 선보였다. 더불어 파우더 믹서기와 그래뉼레이션 장비, 유동층건조기와 태블릿 프레스, 코팅기 등을 이용한 원스톱 제약 과정을 전시회에서 구현했다.

 

(사진. 여기에)

 

이번에 처음 선보인 로터리 태블릿 프레스 ‘P420S WIP’ 모델은 항암제, 호르몬제, 항생제, 항바이러스 제제, 생물학적 제제 등 특수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정제 완제 생산에 최적화된 솔루션 시스템이다.

 

P420S WIP(사진. 여기에)


해당 제품은 국제제약공학협회 제약장비 미립자 밀폐 성능평가를 준수한 모델로, 내/외측 2중 구조 팽창 실을 적용한 밀폐 구조이며 정제 성형 공정 영역의 내부 O-ring 구조를 통한 누기/누수가 방지된다. 정제 성형 시 내부 유해인자 유출을 막는 음압을 형성, 유지하는 정밀 에어압력 제어 시스템이 적용됐다.  

 

태블릿 프레스 ‘P230D’ 모델은 이중정 및 단일정 압축 성형이 가능한 다목적 정제기로, 연구소 공간 활용성을 고려한 콤팩트한 디자인 및 경량 설계가 특징이다.

 

P230D(사진. 여기에)

 

또 다른 제품인 Capsule Filling ‘F50’ 모델은 복합제 수요 증가에 따라 다양한 제재를 하나의 기계에서 충진할 수 있는 모듈 구조로, 서보 컨트롤러에 의한 액상 충진 유량 정밀제어, 센서 컨트롤러에 의한 충진라인 개별 제어 및 모니터링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액상 충진 시 약액 물성에 따라 저점도부터 고점도 대응이 가능하다. 

 

F50(사진. 여기에)

 

한편, KOREA PACK은 1992년 1회를 시작으로 전 산업 분야의 패키징 기술 사용자들에게 다양하고 혁신적인 패키징 기술과 산업동향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제약, 바이오, 화장품, 물류산업을 주제로 한 ICPI WEEK 2020(제약·화장품 위크)과 동시 개최돼 연관 산업 기술 교류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진. 여기에)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협회 및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