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k SONORA UV 무현상 판재 출시 아시아, 호주, 중동과 유럽 시장
한은혜 2017-05-20 18:30:51

Kodak은 회사의 무현상 판재 기술 포트폴리오 중 가장 최신 제품인 KODAK SONORA UV 무현상 판재를 전 세계 더욱 많은 국가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SONORA UV 판재는 코닥의 무현상 판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더 많은 인쇄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의 요구를 충족했다. UV 인쇄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장통 인쇄 – 최대 3만부 -인쇄가 가능해졌다.  이로써 인쇄사업자들이 무현상 판재로부터 환경적, 경제적 혜택을 얻게 되었고 유연성, 고품질 인쇄, 빠른 건조 시간을 포함하는 UV 기술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제공|한국코닥(주)

 

53.jpg

 

KODAK SONORA UV 무현상 판재에 대해 독일 풀다 지역의 cre art 디 베르베프로덕시온의 제품 총괄 책임자인 토스텐 그뤼거는 “우리가 아는 바로는 UV 인쇄에서 코닥 무현상 판재를 대체할 제품은 없다. 우리는 판재 현상기를 놓아둘 공간이 없고, 이 판재는 기본적으로 적은 노력과 비용으로 제판과정을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안정적인 혜택을 제공한다.”면서 “KODAK SONORA UV 무현상 판재와 다양한 UV와 인쇄 어플리케이션을 확장한 우리 프레스의 강력한 성능 덕분에 복잡하고 힘든 작업들을 어떠한 재질에도 인쇄할 수 있다. 창의성과 품질의 수준이 매우 높은 종류의 작업은 몇 해 전부터 기술적으로 가능해지고 있다. SONORA UV 무현상 판재는 SONORA XP 판재와 비교하여 적어도 2배 긴 인쇄 부수를 생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SONORA UV는 2016년부터 일본 시장에 유통되어온 SONORA XJ 무현상 판재의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작업실에서 SONORA 판재는 플래그쉽 XP 버전 작업과 같이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프레스 장비에서 사용된다.

 

매엽, 히트셋 윤전, 상업 콜드셋 프레스에서 작업이 가능하며 상업, 신문, 오프셋 포장 및 UV 인쇄 어플리케이션을 생산할 수 있다. 포장인쇄 사업자들에게 SONORA UV 무현상 판재는 매우 좋은 제품으로 오늘날 포장 및 상업인쇄 사업자들로부터 사용이 증가하는 UV 인쇄 어플리케이션의 정밀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또한 인쇄사업자들이 무현상 판재의 환경적, 경제적 혜택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코닥의 Print Systems Division의 부사장이자 전 세계 오프셋 인쇄 총괄 담당자인 Richard Rindo는 “코닥은 인쇄 서비스 제공 사업자들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생산할 수 있는 장비를 제공하기 위해서 R&D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또한 환경적으로 모든 가능한 방면에서 성과를 이루면서 새로운 시장을 다룰 수 있게 해준다.”고 말하면서 “3,000여군데 이상의 전 세계 고객들이 SONORA 무현상 판재를 통하여 상당한 비용적, 환경적 혜택을 얻고 있으며 미국, 유럽, 일본, 중국의 코닥 생산 시설에서 판재를 생산하여 전 세계 인쇄사업자들이 보다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지원 및 고객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고 덧붙였다.

 

54.jpg

 

KODAK SONORA UV 판재


현상과정 중에 발생하는 화학약품, 물, 에너지, 폐기물과 현상기 청소 및 유지보수 등에서 소요되는 비용과 환경적 영향을 제거한다. SONORA UV 무현상 판재는 UV, HUV, LED – UV 프레스의 장통 인쇄를 특별히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55.jpg

 

<월간 PT 2017년 5월 호>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