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teel Industry 철강산업은 "산업인의 쌀"인 철강을 생산하여 기계, 자동차, 건설, 조선, 전자 등 모든 산업에 소재를 공급함으로써 우리 경제의 성장을 이끌어 온 국가 기간산업니다.
포스코, 중소 고객사의 연구개발(R&D) 지원 확대 철강융합신기술연구조합에 중소 고객사 34개사 참여
오영준 2020-03-06 10:03:16

 

포스코가 지난 35() 철강융합신기술연구조합(이하 연구조합)을 통해 중소 고객사의 연구개발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연구조합은 강건재, 표면처리, 특수강, 엔지니어링, 자동화, 정보통신, 환경, 에너지 등의 분야에서 기술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연구개발 공동 협력체이다.

 

연구조합은 1995년 설립해 포스코 그룹 내부적으로 운영해 오던 방식을 바꿔 지난 2014년부터 중소·중견 고객사에도 개방했다.

 

참여하는 중소 고객사에게는 포스코 기술연구원,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포스텍 등의 전문 연구인력을 지원하고, 이용기술, 성능평가, 지적재산권 확보 등 비즈니스 솔루션 지원도 병행한다.

 

중소 고객사는 연구과제 수행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비용부담을 30% 이내로 줄여줬다. 전문인력 및 연구개발 시설 등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고객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조치다.

 

올해 연구조합의 총 연구과제비는 112억 원 규모로, 포스코는 이 중 60% 수준인 64억 원을, 나머지 상당 부분도 포스코 그룹사에서 분담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2023년까지 5년간 QSS 컨설팅을 통한 중소기업 스마트화 역량 강화 및 공장 구축 등에 총 200억 원을 지원해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