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광테크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금형 부품 분야의 전문 제조사 (주)부광테크(이하 부광테크)가 5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BUTECH 2025(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자사의 특허 기반 정밀 금형 부품들을 공개했다.
부광테크는 1991년 설립 이후 자동차 분야의 플라스틱 및 프레스 금형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온 기업으로, 축적된 경험과 자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코아유니트, 가스스프링, 워터공급장치, 리프터, 가이드레일 등 다양한 금형 핵심 부품을 공급해왔다. 특히 다수의 특허 기반 제품 생산력과 무급유 설계, 소형화 기술, 자동 중심 조절 구조 등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부광테크 전시 품목 / 사진. 여기에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표 제품인 ‘유니버셜 코아유니트’를 전면에 내세워, 언더컷 포함 경사 코어의 정밀 압출과 자동 중심 조절 기능을 적용한 슬라이드 유닛 기술을 소개했다. 무급유 구조로 구성된 해당 제품은 슬라이딩 시 마찰을 최소화해 금형 수명과 정밀도를 동시에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주요 전시 제품인 ‘가스스프링’은 질소 가스를 봉입해 초기 스트로크에서 높은 하중을 확보함으로써, 이젝터 플레이트 복귀 기능을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기존 코일 스프링 대비 긴 스트로크와 높은 안정성을 제공해 고하중 금형 설계에서 특히 유용하다.
‘워터공급장치’는 슬림한 구조와 자유로운 설치 각도, 360도 회전 가능한 IN-OUT 장치, 간편한 코아샤프트 조립 기능 등을 갖춘 제품으로, 금형 내부 냉각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소형 설계임에도 조립이 간편하고 응용 범위가 넓어 많은 현장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부광테크는 이번 BUTECH 2025 전시를 통해 국내외 신규 바이어 발굴과 더불어, 최근 준비 중인 인도네시아 금형 설계 사무소 및 생산 공장 설립 계획, 그리고 새로운 기업 로고 런칭에 대한 홍보도 병행했다.
부광테크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당사의 핵심 금형 기술을 집중 소개하고, 동남아 지역을 비롯한 글로벌 금형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라며 “정밀도, 내구성, 효율성을 고루 갖춘 금형 부품군을 바탕으로 신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