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 장비사에 RU 공급 추진 신뢰성 검증된 'End-to-End' 솔루션 제공
임찬웅 2023-08-31 13:41:39

사진. 에이스테크놀로지

 

무선 통신 장비 제조업체인 에이스테크놀로지(이하 에이스)는 오는 2024년 5월부터 2027년까지 글로벌 통신 장비사와 RU (Radio Unit)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RU는 5G와 LTE 스마트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지국의 핵심 시스템 제품으로 경량화, 소형화가 특징이다. 에이스는 미주·유럽·인도 지역에 공급할 예정이며 공급 예상 규모는 2024년에 1만5000대, 그 이후 연간 4만대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동사는 미주 지역 글로벌 통신 사업자에 기지국 안테나 신규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

개발 및 필드 테스트(Field Test)까지 완료한 상황으로, 올해 4분기부터 공급하기 위한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번 공급 계획인 기지국 안테나는 기존 제품보 고출력 지원 및 저잡음 기술을 적용해 2배 넓은 커버리지(Coverage)를 지원한다.

해당 기지국 안테나에 적용된 저잡음 기술은 안테나에서 발생되는 무선 통신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비선형적 왜곡을 획기적으로 줄여 2배 이상 넓은 커버리지 영역에서도 안정적인 데이터를 기지국에서 수신할 수 있다. 필드 시험에서도 그 결과가 입증돼 앞으로 3년간 미주 지역에 공급할 계획이다.

에이스는 2024년 미국 5G 인프라 투자 확대 정책에 따라 5G 인프라 투자 수혜가 예상되며, RU 공급을 통한 매출 증대 효과와 기지국 안테나 관련 미주 지역 신규 고객 확보로 실적 개선의 활로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