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Display!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열린다! 초일류 디스플레이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정보 교류의 장
윤소원 2023-07-11 16:31:53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K-Display 2023)가 오는 8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서울 코엑스(COEX) 전시장에서 열린다.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인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K-Display 2023)에서는 LCD, OLED, Micro LED, AR/VR/XR 등 다채로운 품목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외에도 참가사와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2022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홈페이지 갈무리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오는 8월 16일(수)부터 18일(금)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 전시장 A홀에서 2023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K-Display 2023)를 개최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산업 전문 전시회로, 이번 행사 현장에 방문하는 참관객들은 LCD, OLED, Micro LED, AR/VR/XR, 자동화 디스플레이 등을 아우르는 전시 품목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K-Display 2023에서는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한국광기술원(KOPTI) 등 주요 기관 및 연구소가 참가해 소재부품 원천기술 및 상용화 기반 공정 기술을 선보이고, OLED 기술 고도화를 위해 정부 지원사업으로 진행 중인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플랫폼 구축사업의 기술개발 성과와 중소-중견기업의 신기술 검증을 위한 혁신공정센터 구축 상황도 공개된다.


전시장에 마련되는 테마관에서는 차세대 먹거리 분야인 ▲홀로그램 ▲AR/VR ▲투명 사이니지 ▲모빌리티 등 디스플레이로 인해 진화하는 새로운 경험을 전시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존과 미디어 존이 운영되며, 이를 통해 산업의 위상과 중요성, 확장성 등을 홍보한다. 또한 전시 기간 중에는 디스플레이 비즈니스포럼,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 채용박람회, 현장 세미나 등 참가사와 참관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사진.2022 한국디스플레이산업전시회 홈페이지 갈무리

 

국내외 디스플레이 소부장 기업이 한자리에
지난 2022년 개최된 전시회는 Everything is Display-able! 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참관객들은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산업 전시회에서 향후 디스플레이 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전시회 주최 측은 올해 행사에 대해 “세계 제1위 디스플레이 산업국의 위상을 확고히 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전시회로서 최신 정보 교류 및 기술의 동향 파악, 시장 현황에 대한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는 혁신공정사업이 종료되는 2025년까지 OLED 시장의 압도적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한 기술개발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무기발광 예타 등 미래를 대비한 R&D 전략을 적극적으로 제시해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