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nition 8.3 beta
InductiveAutomation 이 Ignition 8.3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데이터 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하고, 관리를 간소화하고, 개발 주기를 가속화하는 주요 변화를 통해 Ignition 8.3은 Inductive Automation의 잘 알려진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버전일 뿐만 아니라, 차세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한 완전히 현대화된 플랫폼이 됐다.
게이트웨이가 Ignition의 핵심이며 버전 8.3에는 업데이트된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UX(사용자 경험) 디자인에 대한 수년간의 사용자 피드백이 반영되어 있다. 8.3에서는 기업 전반에 걸쳐 쉬운 연결 및 관리, 통합 검색 기능, 향상된 시각적 구성 및 향상된 사용자 정의를 제공하는 더 빠르고 직관적인 게이트웨이 웹 인터페이스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이제 구성 및 진단 도구가 함께 보관되어 섹션 사이를 이동할 필요가 없어 문제 해결 및 개발 중에 귀중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Perspective Module은 버전 8.3에서 크게 개선됐다. 예를 들어, 새로운 드로잉 편집기에는 기본 벡터 일러스트레이션 도구가 있어 사용자가 외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대신 Ignition 디자이너 내에서 SVG 그래픽을 만들고 수정할 수 있다. 이러한 그래픽을 라이브 데이터 태그에 동적으로 바인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고 레이어링하여 HMI 대시보드 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완전히 통합할 수 있다.
소스 코드 변경 사항을 추적하기 위해 버전 제어를 사용하든 REST API를 통해 구성을 자동화하든 Ignition은 DevOps 파이프라인과 함께 작동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다.
Ignition 8.3에서는 새로운 Historian Module Suite를 통해 데이터 처리도 개선됐다. Historian Core Module과 SQL Historian Module이라는 두 가지 모듈이 포함되어 있다. 히스토리안 모듈의 이러한 구조화는 역사가 유형을 더 쉽게 추가할 수 있다. 곧 더 많은 히스토리안이 Ignition에 추가될 예정이다.
Historian Core Module에는 빠른 데이터 쿼리, 기본 집계 및 보관, 데이터 앨리어싱, 메타데이터 지원 및 제로 구성 설정을 제공하는 고성능 히스토리언인 Internal Historian — QuestDB가 있다. 또한 데이터 소스에 연결하기 위한 여러 옵션, 내부 히스토리언(SQLite) 및 추가 히스토리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SQL Historian Module에는 외부 SQL 데이터베이스에 쉽게 연결할 수 있는 SQL Historian이 포함되어 있어 대규모 데이터 스토리지에 적합하다.
Ignition 8.3에는 사용자가 모든 기술을 사용하여 자신만의 맞춤형 히스토리언을 구현할 수 있는 Historian API도 도입되었다.
새 이벤트 스트림 모듈
복잡한 이벤트 기반 아키텍처를 구축할 때 새로운 Event Streams Module을 사용하면 데이터 흐름을 중앙 집중화하고 Ignition에서 비동기 이벤트를 처리할 수 있다.
Event Streams를 통해 사용자가 하위 시스템 간에 데이터를 매핑, 필터링 및 라우팅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수백 줄의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알람 캡처, 태그 변경에 대한 반응 또는 Kafka 주제 구독과 같은 작업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브로커, 메시지 큐 및 버스에 데이터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Event Streams를 사용하면 이제 이전에는 서로 통신할 수 없었던 시스템을 연결하는 실시간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단일 드래그 앤 드롭 인터페이스에서 구축할 수 있다.
보안 개선에 중점
이 최신 버전의 Ignition은 가장 현대적인 IT 표준에 부합하는 여러 계층의 보호 기능을 도입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비밀 관리 시스템은 암호, 인증서 및 암호화 키와 같은 민감한 자격 증명이 안전하고 구성 파일에 노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버전 8.3은 또한 더 나은 보안을 위해 게이트웨이의 웹 페이지 기술을 향상시킨다.
사용자는 수백 줄의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경보 캡처, 태그 변경에 대한 반응 또는 Kafka 주제 구독과 같은 작업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Ignition은 이제 Java Serialization 대신 Google Protobuf를 사용하여 클라이언트와 게이트웨이 간의 통신을 더 빠르고 가벼우며 안전하게 만든다. 이 변경은 공개된 CVE(일반적인 취약점 및 노출)의 40%를 담당하는 취약점을 직접적으로 해결한다.
OT와 IT 연결
Ignition 8.3은 OT를 IT 시스템에 통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Ignition 8.3에서 모든 구성은 내부 데이터베이스 대신 JSON 파일로 파일 시스템에 저장되므로 추적, 공유 및 버전 제어가 더 쉬워진다. 또한 타사 시스템은 내장된 REST API를 통해 구성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코드형 인프라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로운 게이트웨이 전체 배포 모드를 사용하면 단일 서버에서 개발, 스테이징 및 프로덕션과 같은 환경을 더 쉽게 정의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친숙한 도구와 워크플로를 사용하여 빌드를 자동화하고 변경 사항을 테스트할 수도 있다. 소스 코드 변경 사항을 추적하기 위해 버전 제어를 사용하든 REST API를 통해 구성을 자동화하든 Ignition은 DevOps 파이프라인과 함께 작동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