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오토메이션 ‘K-휴머노이드 연합’ 신규 참여 기업으로 최종 선정  
최교식 2025-08-18 10:28:49

 

로봇 및 방위산업용 정밀 구동장치를 개발·생산하는 모션 솔루션 전문 기업 삼정오토메이션 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원이 주관하는 국가 전략 프로젝트인 ‘ K휴머노이드연합 에 신규 참여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20256월 개최된 삼정오토메이션×Kollmorgen 테크데이 행사. 삼정오토메이션은 100년 역사의 미국 Kollmorgen사와 장기간 협력하며 기술교류를 이어가고 있다(삼정오토메이션)

 

 

 

‘K-휴머노이드 연합2030년까지 휴머노이드 최강국 실현을 목표로 지난 4월 공식 출범했으며, 로봇 공용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핵심 부품 고도화, 공급·수요 기업 간 협력 체계 구축 등 5대 과제를 공동 수행한다.

 

이번 ‘K-휴머노이드 연합참여를 통해 삼정오토메이션은 자사의 정밀구동 기술을 휴머노이드에 적용하는 등 핵심부품 분야의 기술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맡게 될 예정이다.

 

삼정오토메이션은 페이로드 10톤 이상의 대형 구동 솔루션 및 국내 유일의 Ø2000 이상 대형 직구동 시스템을 자체 제작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오랜 기간 방위산업 분야에서 쌓아온 정밀 직구동·감속구동기 노하우를 바탕으로 정밀지향안테나, 미사일 발사대, EOIR 짐벌 등을 양산해왔으며, 최근에는 항공용 이중김발 개발에 성공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연구개발(R&D)을 중심으로 발전해온 삼정오토메이션은 지난해 국방분야 혁신기술을 인정받아 방산혁신기업 100’에 선정된 바 있다. 또한 물리로봇지능 기술의 표준화와 산·학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주도하는 ‘Physical AI 협회창립 멤버로서 급변하는 Physical AI 트렌드와 휴머노이드 시장에 발맞춰 지속 성장하고 있다.

 

삼정오토메이션은 연구개발 중심의 기업 철학과 방산혁신 100’·‘Physical AI 협회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K-휴머노이드 연합이 추구하는 기술 목표를 완수해 나가겠다며, 통합형(All-in-One) 액추에이터와 같이 다양한 로봇용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 가능한 구동 시스템을 개발해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