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모집중
광고모집중
HD현대건설기계, 미니굴착기 신규 라인업 7종 첫선 글로벌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
임찬웅 2023-12-08 13:48:12

사진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건설기계가 미니굴착기 신규 라인업을 론칭하며, 제품 경쟁력과 공급능력을 앞세워 미니굴착기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12월 8일 (금) 울산캠퍼스 홍보관에서 전 세계 15개국으로부터 법인 주재원, 딜러, 협력업체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미니굴착기 7종 글로벌 론칭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앞서 12월 4일(월)부터 나흘간 판교 HD현대글로벌R&D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워크숍’에서 컴팩(소형건설기계) 제품 경쟁력 강화 전략을 논의한 데 이어, 신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글로벌 마케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이번 행사는 △제품 언베일링(Unveiling) △제품 설명 및 시연 △미니 토크쇼 △글로벌 딜러들을 위한 퍼포먼스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HD현대건설기계의 새로운 미니굴착기의 풀 라인업(Full Line-up)은 1.7톤, 1.9톤, 3톤, 3.5톤, 4톤, 4.8톤, 5.5톤 총 7종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로운 표준, NEW STANDARD’라는 슬로건 아래 이번 제품이 시장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는 자신감과 의지를 담았다.

특히 유럽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STAGE V’ 규제를 충족하고 작업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사양과 성능을 갖췄으며, 장비 소음이 동급 모델 대비 최저 수준을 자랑한다.

미니굴착기를 활용하는 다양한 고객층을 고려해 비상 상황 시 엔진을 즉시 멈출 수 있는 긴급 스위치를 탑재해 안정성을 높였고,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캐빈 설계 개선으로 여유로운 작업공간을 통한 안락함을 더했다.

 

HD현대건설기계 최철곤 사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신규 미니굴착기 생산능력을 연간 7000대에서 최근 1만대로 40% 이상 끌어올려 글로벌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제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미니굴착기 시장에서 기술 우위를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