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에이플러스 정대영 대표 / 사진. 여기에
맞춤형 계측기 및 솔레노이드 밸브 제조 전문 기업 씨티에이플러스가 LPG 등 가스연료 엔진에 사용되는 고압용 솔레노이드 밸브를 개발, 양산하면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씨티에이플러스 정대영 대표는 “약 4년 전 일본계 엔진 모듈 제조사의 개발 의뢰를 받아 LPG 지게차 엔진 모듈에 적용되는 고압용 솔레노이드 밸브를 개발했다. 고객사와 약 2년여에 달하는 R&D 기간을 거쳐 지난 2019년부터 양산에 돌입했고, 현재는 전랴 일본에 수출하고 있다.”라고 그간의 성과를 전했다.
다중 가스 연료 통합 솔레노이드 밸브 / 사진. 씨티에이플러스
씨티에이플러스가 개발한 해당 솔레노이드 밸브는 LPG 지게차 엔진의 주요 모듈 중 하나로, 해당 제품은 미국, 호주 등 글로벌 지게차 메이커로 납품된다.
정대영 대표는 “LPG나 LNG 등 가스연료에 적용되는 솔레노이드 밸브는 일반적인 유·공압용 솔레노이드 밸브 대비 훨씬 높은 압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보다 까다로운 기술력을 요구한다”라며 “해당 솔레노이드 밸브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현재 외주 처리해오던 공정을 내재화하기 위해 CNC선반, MCT 등 가공 설비 투자를 단행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씨티에이플러스의 다양한 인증 현황들 / 자료. 씨티에이플러스
한편 지난 2022년 8월 다중 가스연료용 솔레노이드밸브 개발에 성공한 씨티에이플러스는 차세대용 솔레노이드 밸브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대영 대표는 "씨티에이플러스는 다양한 가스연료용 솔레노이드 밸브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북미 UL 인증 및 호주 AGA 인증을 획득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품질을 검증받았으며, 고객 불량 제로를 목표로 꼼꼼하게 제품을 개발, 양산하고 있다."라며 "신용(Credit)과 기술(Technology)을 바탕으로 자동화(Automation)을 구현한다는 씨티에이플러스의 모토에 어울리도록, 고객사과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