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여기에
(주)에스피엠(이하 에스피엠)이 지난 3월 11일(화)부터 14일(금) 4일간 진행된 INTERMOLD KOREA 2025에 참가해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S85를 공개했다. 더불어 동사는 S85의 출력품을 선보이며 복잡한 형상도 정밀하게 출력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렸다.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전문 제조 기업 에스피엠은 1993년부터 축적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표면조도 개선, 부식방지 방전 기술 확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간편화, 신소재 가공 조건 수렴, 자동화 핵심인 스마트공장 체계 마련 등 생산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사진. 여기에
이러한 동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한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S85는 로터리 인덱스(Rotary Index) 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X, Y, Z, U, V 축에 더해 B축을 추가 가공이 가능해 동작 제어 기능이 강화됐다. 이를 통해 출력부 보다 안정감 있는 퍼포먼스를 통해 고속 운동을 실현하면서도 정밀한 위치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장점을 기반으로 복잡한 형상도 출력할 수 있다.
이러한 기술은 동사가 전시한 정밀 가공품에서 볼 수 있었는데, 동사는 곡선형, 홀 가공뿐만 아니라 복잡한 몰드 금형도 우수한 퀄리티로 가공된다는 것을 참관객들에 알렸다.
사진. 여기에
에스피엠은 이렇게 전문적인 자사의 기술력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시회를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5월에 개최되는 BUTECH 2025에 참여해 자사의 기술력을 부산에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INTERMOLD KOREA 2025는 금형 및 3D프린팅 관련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는 전시회로, 금형 및 관련 산업의 발전 도모를, 신기술 및 정보교류 촉진을, 수요 창출 및 수출 증대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