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디엔텍
디엔텍이 KOREA CHEM 2025에 참가해 NANOSET MILL(나노셋 밀)을 전시하며 나노 분산 분쇄 기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디엔텍은 ‘고객중심, 신뢰중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하면서 제품의 국산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역량까지 갖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사진. 여기에
동사의 장비들은 세라믹, 베터리, 글라스, 자성페인트, 접착제, 안료를 포함한 광범위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으며, 특히 구조 세라믹을 응용한 여러 가지 장비는 다양한 모델로 개발 완료해 기업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나노셋 밀을 소개했는데, 이 제품은 나노 분산 분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수직형 비드밀(Beads Mill)로, 원료를 Vessel 하부로 투입해 상부의 Separator에서 Beads와 원료를 분리하고, 미립의 원료는 배출구를 통해 배출된다. 과립의 원료는 Beads와 함께 Vessel의 하부로 낙화된다.
특히 Separator는 원심형 Gap less type으로 종례의 Gap type Beads mill에서 사용할 수 없었던 작은 크기의 Beads를 사용해 원료의 최종 입도를 더욱 나노화할 수 있다.
KOREA CHEM 2025는 유분체공정, 화학기계, 동력전달장치, 제어기기 및 시스템와 더불어 공학재료 및 소재도 전시됐다. 또한 제약·바이오·화장품 정부 정책설명회, 국내 및 EU 화학물질 규제대응 워크샵, 화학 산업 관련 기술세미나 및 컨퍼런스, 참가업체 신제품·우수제품 발표 세미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개최되면 기업들에게 수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