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선진화된 제품으로 분말성형기 산업 발전에 공헌하다, 금성기공 자체제작하는 설비 및 주변기기로 고객 맞춤형 설비 공급
윤소원 2023-06-12 11:55:01

분말성형기 제조 전문기업 금성기공이 국내 제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분말성형기 제품을 지속 업그레이드하며 분투하고 있다. 분말성형기에 특화된 전문성을 지닌 금성기공은 자사 설비 개발부터 제조까지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해, 고객 기업의 신임을 얻는 기업으로 거듭났다. 이에 본지에서는 국내 분말성형기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금성기공을 소개한다.

 

금성기공 백진인 대표 / 사진.여기에

 

“기업 고객의 미래를 건설하는 기업 될 것”
국내 산업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는 성형기는 ▲수동 ▲반자동 ▲전자동 성형기 등으로 구분된다. 성형 프레스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장비는 보다 지능적이고 안정적이며 효율적인 기계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빠른 성형 속도를 자랑해 원료 절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에는 분말에 적절한 힘과 압력을 가해 원하는 제품 또는 설비를 만드는 분말성형기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따라 금성기공은 분말성형기에 특화된 설계, 구매, 가공, 조립을 통해 자체 제작하고 있는 다채로운 설비와 주변기기를 제안한다. 설립 이래 끊임없는 R&D와 고객 대응에 나서 온 동사는 이미 분말성형기와 관련한 전문적 기술력과 오랜 노하우를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기업 고객들을 미래를 건설하는 동반자가 되고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1,000톤 사양 유압식 자동 분말성형기 / 사진.금성기공


신뢰성 높은 분말성형기 제품을 제조함과 동시에 적재적소에서 안전한 산업 환경 조성에 기여함은 물론, 국내 제조 산업 발전에 공헌하고자 전력투진 하고 있는 금성기공은 새롭게 변화하는 제조 및 경영환경에 발맞춰 무결점 제품생산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용자 편의에 최적화 된 ‘금성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
최근에는 다수의 기업들이 분말성형기 제품의 품질 선진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에 대응해 금성기공은 자체 제작 설비인 ‘금성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를 제안한다.


금형을 세팅하는 시간을 줄여 작업성이 우수한 다이 플로팅 방식을 탑재한 금성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는 스토퍼(Stopper)의 높이 조절이 자유로워 제품의 중량과 치수 편차를 최소화할 수 있는 기계이다. 이 기기는 항상 일정한 높이를 유지하는 이젝션(Ejection)을 사용하므로, 별도의 조정이 필요하지 않고, 기계식의 주된 동작에 유압과 공압을 복합시켜 성형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에 최적화 된 설비이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간단한 교육을 통해 기계의 운전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30톤 사양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 / 사진.금성기공


기본적인 기술적 우수성을 뽐내고 있는 동사의 금성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는 가격 경쟁력은 물론, 고품질의 내구성과, 고객 맞춤형 제품 사양 제작까지 가능해 더욱 주목할 만하다.


금성기공 백진인 대표는 “동사의 금성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는 얇은 제품을 성형할 때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빠른 회전에도 피더 컵이 부드럽게 흔들린다. 또한 Die SET의 교환도 용이해 기계의 모든 면에 자동화 설비 및 기타 이송장치의 취부도 편리하다”라고 자사의 제품을 소개했다.

 

이와 같은 성능을 지닌 금성기공의 금성 기계식 자동 분말성형기는 커버를 통해 분진의 유압도 완벽히 차단하는 등, 실제 작업 현장에서 부가적인 기능도 톡톡히 해낸다.

 

‘금성 유압식 자동 분말성형기’에 첨단 기술을 더하다
분말성형기와 관련해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동사는 기계식 이외에도, 간단한 형태이지만 섬세한 금형 세팅을 해내는 분말성형기 제품까지 아우른다. ‘금성 유압식 자동 분말성형기’가 바로 그 설비이다. 얇은 제품의 성형에 특화된 이 제품은 기계의 높이가 낮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다. 

 

적재용 로봇 / 사진.금성기공


또한 이 제품은 앞선 제품에 탑재된 Die Set 방식보다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특히 유압의 변화에 대한 안정성이 확보돼있어 24시간동안 성형 작업을 수행해도 밀도와 높이의 변화가 생기지 않아 고객사의 생산성 제고에도 적극 기여한다.


백진인 대표는 “당사의 금성 유압식 자동 분말성형기는 유압 유닛(Hydraulic Unit)과 기계부를 분리해 기계의 진동 발생과 설치 시 발생하는 제약을 최소화했다. 유압원 장치의 제어 밸브를 포함해 일체형으로 구성된 유압 유닛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생산하는 시스템이므로 맞춤형 기계 제작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터치스크린을 도입해 모든 작업 과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금성 유압식 자동 분말성형기는 각각의 실린더 구간별 속도, 압력, 유량 등을 한 번의 조작으로 조정이 가능하며, 분말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성형 작업도 완벽히 해내는 성형기이다.

 

콘베어 / 사진.금성기공

 

사회적 책임경영을 수행하는 금성기공
분말성형기 제조 전문기업 금성기공은 다년간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향후 목표에 대한 질문에 백진인 대표는 “사람, 기술,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회사라는 슬로건 아래 매 순간에 임하고 있는 당사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회적 책임경영 수행을 통해 한층 더 발돋움하는 회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자체적인 연구 및 설계, 가공, 조립까지 분말성형기에 대한 전 과정을 수행함은 물론, 완벽한 사후관리 체계까지 갖춘 금성기공은 국내 시장에서의 신뢰와 기술적 자신감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고자 하는 큰 꿈을 꾸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