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CNC·레이저 마킹·조각 솔루션 전문기업, 알이디티(주) 작지만 정밀하고 강력한 작업능력 갖춘 설비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키다
윤소원 2023-07-07 13:51:06

인장 조각기, 레이저 마킹기, CNC 조각기 등에 특화된 기술력을 지닌 알이디티(주)가 각인, 조각, 커팅, 가공 등을 수행하는 고객맞춤형 제품들을 선보이며 국내 선두기업으로 성장했다. 인장 조각기를 시작으로 레이저 마킹기까지 사업을 지속 확대해 온 알이디티(주)는 향후 산업용 대형 장비까지 개발해 지금보다 더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는 회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이디티(주) 주재성 대표이사 / 사진.알이디티(주)

 

각인·조각·커팅 분야의 기술적 전문성
인장 조각기, 레이저 마킹기, CNC 조각기 등을 연구개발 하고 있는 알이디티(주)(REDT, 이하 알이디티)가 전문적인 CNC 및 레이저 제어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사의 각인, 조각 및 커팅 니즈를 만족시키며 국내 시장을 주름잡고 있다. 이들은 각인, 조각, 커팅, 가공 등의 공정을 수행하는 여러 설비를 개발해 ▲액세서리 ▲공예 ▲스탬프 그리고 산업 분야에서도 기량을 뽐내고 있다.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알이디티(주) 회사 전경 / 사진.여기에


산업 전반에 대한 기술과 경험을 토대로 오랜 기간 R&D 투자를 통해 폭넓은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알이디티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설비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성장해왔다. 고객 니즈에 최우선화 된 제품을 제공하고, 그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지원까지 수행해내는 이 회사는 향후 더욱 정밀하고 편리하며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하는 기계를 만들겠다는 목표 아래 사업을 영위해나가고 있다.

 

초소형부터 초대형까지 아우르는 ‘레이저 마킹기’ 라인업
레이저 마킹기, 챔버형 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알이디티는 이미 열쇠기계 브랜드 MIRACLE과 레이저 마킹기·CNC 조각기 브랜드 MAGIC 시리즈도 보유하고 있다. 

 

레이저 마킹기 'MAGIC' / 사진.알이디티(주)


그중에서도 동사의 MAGIC 시리즈는 CNC 조각기로, 이 회사의 효자 품목 중 하나다. 이 제품은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편리하고, ​콤팩트한 크기이다. 또한 저소음으로 사용 공간의 제약이 적고, 모터의 성능도 우수해 빠르고 강력하며, 알이디티가 제공하는 공구와 클램프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경쟁력도 갖췄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다루기 쉬운 동사의 MAGIC 시리즈는 순수한 국내 기술로 만들어져 신뢰도까지 매우 높은 제품이다. 

 

높은 정밀도와 섬세한 표현력 뽐내는 ‘인장 조각기’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문서에 기재하는 의사 결정의 표시로 인장을 찍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경우는 서예, 동양화 등의 예술 작품에도 전각을 날인하는 과정이 있다. 이에 알이디티는 자사의 인장 조각기 브랜드인 ‘TURBO’ 시리즈를 소개한다. 

 

인장 조각기 'TURBO' / 사진.알이디티(주)


동사의 TURBO 시리즈는 상용 또는 예술적 목적으로 사용되는 인장의 제작을 위해 목재, 돌, 플라스틱 등의 소재에 높은 정밀도로 섬세하게 인영(印影)을 조각하는 장비이다.


▲TURBO™-T5 ▲TURBO™-T7 ▲TURBO-T9로 구성된 이 라인업은 학교, 회사, 은행,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는 스탬프를 제작하는 데 주로 활용되며, IMP-C1이라는 제품은 가죽 공예에 특화돼 활약 중이다. TURBO 시리즈는 아주 미세한 표현까지 가능한 정밀한 조각을 만들어내고, 다양한 자동화 기능으로 조작이 쉽다. 높은 생산성 향상 효과를 내는 이 제품은 고성능 모터로 작업 속도가 빨라 활용도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완벽한 국산 기술로 제작됐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명판 마킹기’ 신제품 선보이며 틈새시장 공략 나선다!
자체적인 기술 개발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는 동사는 국내 인장 조각기 틈새시장도 공략 중이며, 꾸준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자체 프로그램까지 개발해 제공 중이다.

 

사진.여기에

 

한편, 알이디티는 신제품으로 CO₂ 레이저(비금속 레이저)를 사용하는 명판 마킹기를 선보일 계획이다. 대형 장비에 부착하는 명판에 글자를 새기는 기계인 명판 마킹기는 실제로 벌써부터 많은 기업들이 대기표를 뽑고 있는 상태다. 


누군가의 기억이 오래 간직돼 추억될 수 있도록 지워지지 않고, 인상적이며, 간직할 만한 가치가 큰 다양한 각인 기법을 연구하고 있는 동사는 보다 쉽고, 효율적인 조각·가공을 연구하고 있다. 이처럼 알이디티는 큰 효과를 내는 제품 제조와, 그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지원을 목표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가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