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서광연마산업, Squeeze Roll로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 자체적인 기술로 연마재 제작
정하나 2023-09-27 11:53:16

사진. (주)서광연마산업

 

(주)서광연마산업은 Bright Wheel, Flap wheel 등의 연마재를 직접 제작하고 있다. 이러한 동사는 자체적인 기술로 Squeeze roll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Squeeze roll은 연마 작업 시 발생하는 물기를 완벽하게 흡수하며 회로도 기판 등 평평하지 않은 표면에도 적합하게 적용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주)서광연마산업은 새로운 제품을 통해 연마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Squeeze Roll / 사진. 여기에

 

자체적인 기술로 연마재 제작
(주)서광연마산업(이하 서광연마산업)은 각종 산업용, 공업용 연마재 및 연마 제품을 제공하며 고객들의 환경에 맞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면 연마, 성형연삭기, 성형연삭기, DWC3000H, DWC11HA 등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임직원 구성으로 우수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연마 작업은 자동차 등 금속에 표면 처리를 함으로써 광을 내는 작업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다.


동사는 A/O, WA, SiC, GC로 우수한 연마석 및 연마재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연마석과 연마재를 공업용 수세미로 부드럽고 정밀하게 광을 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광연마산업 박귀종 대표는 “가정용 수세미는 뻣뻣해 표면 처리로 사용할 경우, 스크래치를 발생시킬 수 있다. 하지만 공업용 수세미로 만들면 이러한 걱정이 없고 연마 입자가 미세하고 고르게 구성돼 정밀한 작업에 사용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 여기에

 

다양한 작업에 적용 가능
동사는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 각각 산업군에 특화된 제품을 제공하며 적용 사례를 확장하고 있다. 동사가 만든 제품은 다양한 유형으로 사용될 수 있는데, ▲Bright Wheel-SGH-BW는 동,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등 전처리에서 마무리 작업까지 ▲Bright Wheel-SGS-BW는 동선 용접봉 등 철선 마무리 작업용 ▲Flap wheel-SGS-FW는 동, 스테인리스 등 전처리에서 마무리작업까지 등 다양한 작업에 적용될 수 있다.

 

사진. 여기에

 

원스톱 서비스로 빠른 납기 제공
서광연마산업은 활발하게 원단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공기기를 보유하고 있어 연마석, 연마재 등의 제품을 빠르게 공급할 수 있다. 박귀종 대표는 “타사는 원스톱 서비스가 아니라 제작, 가공 등 다양한 작업을 분담해서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아, 납기가 늦어짐으로 인한 컴플레인을 받고 있다. 하지만 당사는 빠른 납기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며 브랜드 구축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동사는 고객에게 발 빠른 A/S를 지원함으로써 완벽한 사후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공정이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적용 분야 확장
서광연마산업은 꾸준하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수세미를 이용한 연마재를 신제품으로 개발하면서 이 시장에 발전을 기여할 예정이다. 


일례로 최근 우수한 기술력으로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는 동사는 Squeeze Roll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박귀종 대표는 “휠로 연마 작업하기 위해 물이 분사되는데, 이후 물이 그대로 남아있을 경우 제품의 부식을 발생시킬 수 있다. 특히 IT 가전에 탑재되는 회로도 기판 등 평면이 아닐 경우 곳곳에 있는 물기를 제거하기 어렵다. 하지만 당사의 Squeeze Roll을 사용하면 스펀지처럼 물기를 섬세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물로 인한 부식을 방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동사는 꾸준하게 새로운 신제품으로 적용 분야를 확장할 예정이며 더 나아가 연마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