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023년 친환경인증선박 보급 지원사업 시행 공고 친환경선박 전환수요 창출
정하나 2023-02-21 17:14:50

사진. 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가 2023년 친환경인증선박 보급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이에 본지에서는 국가인증 친환경선박을 신조 또는 대체건조하는 민간사업자에 보조금을 지원해 친환경선박 전환수요 창출 및 민간보급을 확산하는 이번 사업을 소개한다. 


지원대상
지원 대상은 ①사업공고일 이후 친환경선박 건조계약한 자 ②사업공고일 전에 친환경선박 건조계약을 체결했으나 사업공고일 이후 건조완료(최초 선박 검사증서 발급일 기준) 예정인 자 중에서 어느 하나에 해당해야 한다. 

 

지원규모
국내 친환경인증선박 신조 수요 등을 고려해 2023년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기준
선박 건조가격을 기준으로 보조금이 차등 지원된다.

 

사업신청 구비서류

① 친환경인증선박 보급지원사업 신청서 1부
② 친환경인증선박 사업 계획서 1부
③ 환경친화적 선박 예비인증서 1부
④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⑤ 지원대상자에 해당함을 증명하는 서류
⑥ 기업 건실도 평가 증빙자료(붙임7 참조)
⑦ 건조계약서 및 조선소 기업신용평가등급 증빙자료(단, 사업 공고 전 건조계약을 실시한 경우에 한함)
⑧ 자기자본 증명용 통장잔액 확인서(금융권에서 발행한 서류에 한함) 
⑨ 온실가스 감축량 산정내역서 1부(붙임8 참조)
⑩ 선가내역서(2개 이상의 조선소 비교 견적을 포함해 제출, 붙임9 참조)
⑪ 공정계획표(별도 사용하는 양식으로 대체 가능함, 붙임10 참조)
⑫ 기타 지원대상 후보자 선정심사에 필요한 서류 일체

 

신청 방법
해양수산부 홈페이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검사관리실로 직접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단,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18시까지 도착분에 한하며, 전자우편 접수는 불가능하다. 

 

신청기간
신청 기간은 3월 31일(금) 18시까지이다.

 

기타사항
지원사업 신청자는 사업신청서 제출 전에 친환경인증선박 보급 지원사업 시행지침과 본 공고문의 내용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이어 후보자 선정 심사 등은 제출된 서류에 한해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후보자 선정 심사 시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출 서류에 허위가 발견될 시 지원대상자 선정이 취소될 수 있다.

 

문의처
자세한 사항은 해양수산부 해사산업기술과 및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검사관리실로 연락하면 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