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자체개발 기술과 설비로 최적의 용접 솔루션을 제안하다, 조영용접기 ‘좋은 기술, 좋은 제품’ 실천 위한 연구개발 지속
윤소원 2023-06-16 09:04:24

선박 및 조선, 자동차, 반도체, 플랜트 산업 등 국내 산업 발전의 근간이 되는 모든 곳에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용접기이다. 이에, 용접에 대한 R&D투자를 지속하며 끝없이 성장해나가고 있는 조영용접기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우수한 품질은 기본이고, 작업 생산성까지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충족시키고 있는 조영용접기가 고객사의 용접 분야 생산성 제고를 위해 팔을 걷어붙인 것이다. 이에 본지에서는 용접기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기업인 조영용접기를 취재했다.
 

조영용접기 이선정 대표 / 사진.조영용접기

 

용접기의 A to Z를 모두 아우르는 기업, 조영용접기
DC ARC용접기, 인버터 용접기, CO₂용접기, 인버터 에어 플라즈마 절단기 등을 제조 및 공급하고 있는 조영용접기가 조선업 및 국내 플랜트 산업 시장의 발전에 기여하는 설비를 제안하며 성장하고 있다.


용접에 대한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며 제품 개발 및 기술력 제고로 자체 설비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동사는 현재 자동 설비에도 대응하는 용접기를 개발하고, 소비자들이 원하는 사양의 라인업을 개발해 많은 사용처에 환영을 받고 있다.

 

CM-600A / 사진.조영용접기


조영용접기 이선정 대표는 “기존의 용접 기술에 머물러 있거나, 부품을 공급받아 단순 조립만으로 대응해오던 기존의 용접기들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도태될 가능성이 높다. 이에 당사는 고효율, 고출력 사양을 지닌 용접기를 다수 개발해 시장을 이끌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고효율 제품들로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선박, 자동차, 반도체 등의 제조업뿐만 아니라 건설업, 그리고 다방면의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설비를 취급하고 있는 조영용접기는 향후 내구성과 연속성이 더욱 뛰어난 장비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고장과 같은 문제의 발생이 적어, 고객에게 더욱 큰 환영을 받고 있는 동사는 이러한 신뢰를 기반으로 더욱 가볍고, 하나의 설비로 여러 가지의 작업이 가능한 논 가스 멀티 용접기 등의 고효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비닐하우스 제작 및 가벼운 보수 작업에 많이 사용되는 동사의 SHARP시리즈도주목할 만하다. 이 시리즈는 일반적인 용접봉을 +극 홀더에 연결하고 -극 베이스에 가볍게 접촉해 아크를 발생하는 DC ARC용접기로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이 편리해 출장 작업도 용이할 뿐만 아니라 농업 및 가정용으로도 많이 활용된다.

 

K1-650 / 사진.조영용접기


가스 텅스텐아크용접에 주로 투입되는 조영용접기의 TIG용접기 또한 반도체 장비 제조 및 플랜트산업 업체들에게 수요가 많다. 동사의 제품 가운데 WD시리즈에 해당하는 이 제품들은 알루미늄을 제외한 철, 스테인리스, 비철금속 등을 용접하는 기기로, 정교한 용접 작업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제품이다.


동사는 탄산가스를 사용해 용접하는 CM시리즈도 보유하고 있다. CO₂용접기인 이 라인업은 인버터 방식으로 알곤 용접기에 비해 빠른 속도로 작업 수행이 가능하며 강한 용접 수행에 탁월한 성능을 지녔으며, 주로 판금이나 구조물 등을 접합할 때 빛을 발한다. 


이처럼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는 동사의 제품들은 모두 최근 대두되고 있는 탄소가스 배출 규제 등에도 부합하는 설비이므로, 친환경적인 제품이라는 면에서도 각광받고 있다. 

 

DB-350AN / 사진.조영용접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용접 전문가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을 충족하면서도, 사후관리 및 빠른 응대를 하고 있는 조영용접기는 플랜트 산업 이외에도 자동차 부품 및 반도체 생산 라인에도 투입되는 용접기를 취급하고 있다.


동사의 인버터 대형 용접기 라인업은 변환장치를 로터리 스위치의 형태로 탑재해 현장의 이동에 따라 전원 전압이 다르더라도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이처럼 자체제작과 공급이라는 시스템을 구축해 완벽한 제품을 공급하고자 하는 동사는 빠른 납기는 물론 체계적인 사후관리 체계까지 갖춰 당일 입고 당일 출고 원칙을 엄수하고 있으며, 자사의 제품이 아닌 설비에도 A/S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선정 대표는 “제품 자체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애프터서비스에도 충실히 임하고 있는 당사는 ‘좋은 기술, 좋은 제품’이라는 기업가치 아래 제대로 된 사양과 성능으로 대체 불가능한 설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임하고 있다. 또한 당사는 용접기를 직접 생산하고, 제조를 위한 연구개발을 거듭하며 쌓아 온 노하우로 향후에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설비를 개발 및 공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상당한 레퍼런스를 구축함은 물론, 고객사의 용접 분야 생산성 향상에 더욱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조영용접기의 내일이 기대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