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기기 전문업체 (주)레이저픽스코리아(이하 레이저픽스코리아)는 레이저커팅기에서부터 레이저마킹기, 레이저용접기 등을 비롯해 금속절단가공 관련 최적의 작업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해 왔다.
"레이저픽스코리아는 보다 쉽게 레이저가 산업현장에서 새로운 공구로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회사를 소개한 레이저픽스코리아 관계자는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레이저커팅기를 통해 새로운 공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동사가 지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SIMTOS 2016'에서 레이저마킹기, 레이저용접기 등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동사가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Metal&Non-metal 겸용 1325M은 CO2 커팅 장비로서, 600도의 고온에서 냉온 가열한 견고하고 튼튼한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고밀도 레이저 광학시스템을 부착함으로써 아크릴, 목재 등 비금속재료의 커팅뿐만 아니라 스테인리스, 갈바와 같은 금속소재까지 빠르게 커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미세한 가공, 깨끗한 커팅단면, 그리고 뛰어난 직각도로 150W는 아크릴 최대 15T/최대 MDF 12T까지 가능하며, 200W는 아크릴 최대 25T/MDF 18T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동사의 Xcut3015C는 카본 Steel, SUS, 갈바, 알루미늄, 합금소재 등 다양한 제품을 커팅할 수 있으며, 600℃에서 냉온 가열한 Frame 사용으로 높은 정밀도 자랑한다.
한편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 SIMTOS 2016이 고양시 소재 KINTEX 1·2 전시장에서 4월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4박 5일간 일정으로 개최됐다.
35개국에서 1,12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사상최대 규모로 펼쳐 진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를 비롯해 부품소재, 공구 등 SIMTOS 2016을 대표하는 품목뿐 아니라 자동화, 소프트웨어, 3D 프린터, 금속절단, 접합가공 등 금속가공 전반에서 출품이 늘어나 관련 종사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6개 전문관 모두 스마트한 제조공정과 환경을 만들기 위한 선진 기술 및 융·복합 제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이 대거 출품되면서 참관객의 기대를 한몸에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