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SIC 마킹 그룹
SIC 마킹 그룹(SIC Marking Group)은 1월 1일(현지시간) 독일 닐앤드리츠 CNC-테크니끄(Nill + Ritz CNC-Technik)사를 인수하고, 모든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마킹 시스템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의 포트폴리오는 완벽하게 상호 보완적이며, SIC 마킹 독일지사는 이를 기반으로 독일 내 그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프랑스 리옹 인근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C 마킹 그룹은 간단한 수동 마킹에서 자동 도트핀 마킹 및 고성능 레이저 마킹 시스템을 통한 개별 마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며, 특히 자동차, 항공우주, 기계공학 및 에너지 시장 등에서 데이터 지원 제품 식별 및 추적과 제품 마킹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는 표준 시스템이나 맞춤형으로 주문할 수 있는 고품질 마킹 시스템에 주력하고 있으며, 전 그룹사 기준 약 45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독일 슈투트가르트 인근 마크그뢰닝엔에 위치한 닐앤드리츠 CNC-테크니끄를 인수함으로써 완벽하게 상호 보완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되었다. 1993년에 설립된 닐앤드리츠는 약 25명의 직원들이 고도로 개별화된 마킹 스테이션을 설계하고 있으며, 업계 선도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다.
SIC 마킹 독일지사의 총괄 매니저이자 닐앤드리츠의 새로운 총괄 매니저인 미카엘 엔드만(Michael Endemann)은 "닐앤드리츠를 인수함으로써 도트핀, 스크라이빙 및 레이저 기술 기반 첨단 맞춤형 마킹 솔루션으로 제품군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
대부분의 N+R 시스템에서 제품은 자동으로 공급 및 배치되며, 이미지 프로세싱 등을 통하여 마킹 프로세스를 즉시 인라인에서 할 수 있는 기능도 통합될 수 있다.
닐앤드리츠의 회사명과 마크그뢰닝엔에 위치한 본사는 모두 유지될 계획이다. 미카엘 엔드만은 "이 회사는 이미 매우 좋은 평판과 지명도를 갖추고 있으며, 직원들의 역량 또한 훌륭하다. 따라서 회사명과 위치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다. 이번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통해 두 회사 모두 높은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이다. SIC 마킹은 첨단 맞춤형 마킹 시스템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영업을 강화하고, 닐앤드리츠는 전세계적인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의 이점을 누리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미카엘 엔드만은 "두 회사의 시장 지위도 변화될 것이다. 우리는 현재 독일의 해당 제품 분야에서 1,500만 유로에 달하는 주문량을 보유한 가장 큰 마킹 시스템 공급업체가 되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