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최첨단 설비 익산 제2공장 본격 가동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 될 것
윤소원 2023-06-19 11:37:19

사진.프롬바이오

 

프롬바이오가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서 GMP 제2공장 준공식을 마치고 생산에 들어갔다.


GMP 제2공장은 연면적 4554.58㎡에 지상 3층 규모이다. GMP와 HACCP 인증을 받은 동결건조 라인, 정제 라인, 분말스틱 라인, 하드캡슐 라인 등 다양한 생산설비를 갖췄다. 액상, 추출농축액, 분말스틱 라인 등을 중심으로 운영해온 기존 제1공장과 더불어 제2공장에 새로운 라인 설비를 구축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위탁생산도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제2공장에 갖춘 동결건조기는 약 -50℃의 온도로 급랭 동결시킨 후 저온진공 상태에서 재료를 건조할 수 있고 최신설비로 건조시간을 50% 정도 절감하여 열에 민감한 물질을 건조할 때 손상, 변질을 최소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생산 능력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롬바이오는 GMP 제2공장 준공으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MP 공장의 제조 기술 특화는 기존 및 신규 개별인정형원료 연구 와 전 공정 자체 생산을 가능하게 해 제품 라인업을 증가시켜 매출을 증대할 수 있다. 또한 100여 명의 지역 전문 인재를 신규 채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전망이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GMP 제2공장 증축으로 업계 최고의 품질 수준과 제조 역량을 확보하고 건강기능식품의 유통과 제조를 위한 안정적인 통합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강화된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욱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