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일진운반기계, 고객 니즈에 대응하는 화물용 리프트 제안 맞춤형 운반기계 제작
정하나 2023-09-27 13:45:57

일진운반기계 서정호 대표 / 사진. 여기에

 

창립 10주년을 맞은 일진운반기계…“폭넓게 성장하는 기업 될 것”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위치한 운반기계 제조 전문기업 일진운반기계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산업 현장의 작업 효율 개선 추진과 함께 다양한 운반기계를 고객 맞춤형 사양으로 공급하고 있는 이 회사는, 설립 이래 현장에 적합한 맞춤형 운반기계 및 운반 설비들을 제작·설치하며 입지를 다져왔다.

 

일진운반기계 서정호 대표는 “지금까지 함께 고생하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현재 당사의 매출은 지속적으로 유지 및 상승세를 띄고 있어,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향후에도 고객사의 사양에 맞춘 운반기계 라인업으로 더욱 폭넓게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회사 설립 10주년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실제로 동사는 정부가 지원하는 노후 리프트 철거 프로젝트인 안전투자 혁신사업(안투사업)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회사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과 사업 확장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

 

또한 일진운반기계는 100% 자체 설계·제작을 통한 현장 맞춤형 운반기계를 설치·시공하고 있는, 내실 있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리프트 제품으로 작업현장 안전에 기여하다
리프트 분야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라인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준 일진운반기계는 ▲테이블 리프트 ▲화물용 리프트 ▲특수형 작업용 리프트 ▲작업용 고소작업대 ▲화물용 간이 리프트 ▲농기계 임대 사업소 리프트 ▲도크 라벨러 ▲건물외벽 리프트 ▲식당용 덤웨이터 ▲전동 스태커 등 현장에 맞는 다양한 유압식 리프트를 제작해 공급하는 회사로 자리잡았다.

 

그중에서도 일진운반기계의 주력 제품은 바로 화물용 리프트이다. 이는 리프트가 상승할 때에만 전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설비 운전 시 비용 절감 효과가 뛰어나며, 500㎏에서 20톤 이상까지 다양하게 제작함으로써 무거운 무게의 제품 등을 적재할 수 있어 작업의 효율을 제고함은 물론, 안전한 작업 현장 조성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리프트 상승 시에만 전력이 소모되기 때문에 운전비용 절감 효과는 기본이고, 제품의 신뢰성 역시 우수하다.


서정호 대표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물류 자동화 시장의 확장에 따라 운반기계의 발전도 불가피하다. 이 같은 상황에서 보다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당사는 100% 자체 설계·제작을 통해 현장 맞춤형 운반기계를 설치·시공하고 있다. 제품의 성능 보증은 물론 사후관리까지 직접 대응하며 현장에 가장 적합한 장비를 제안함으로써 고객 만족 실현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리프트 분야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 위해 납품 레퍼런스를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일진운반기계의 화물용 리프트는 매우 다양한 무게의 제품을 운반할 수 있으며, 빠르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는 경쟁력이 있다. 덧붙여, 동사의 제품은 산업안전협회의 검사 기준으로 제작되기 때문에 확실한 신뢰성까지 갖췄다.

 

농기계 임대 사업소 리프트, 높은 곳에도 안전하게 일진운반기계는 화물용 리프트와 함께 자체 개발한 기술력을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작업자의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을 위한 설비를 지원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동사의 건물 외벽 리프트는 높은 곳에서 건물 외벽 도색, 청
소작업 등을 하는 작업자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이템으로, 높은 곳에서 작업해도 흔들림이 없고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농기계 임대 사업소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농기계 임대 사업소 리프트도 주목할 만하다.

 

이는 농기계 장비를 차량 높이로 상승시켜 차량에 적재할 수 있도록 하는 리프트이며, 무선 리모컨 장치가 적용돼 원거리에서도 작업이 가능하고, 지게차 없이도 상·하차할 수 있
는 리프트다.

 

이와 같이 각기 다른 사양을 지닌 고객맞춤형 제품들을 폭넓게 아우르고있는 동사는 이미 서울, 파주, 부산, 울산, 제주도 그리고 울릉도까지 전국 방방곡곡에 산업용 리프트를 설치 및 운용하고 있다.

 

고객의 작업 현장에 직접 방문해 크기와 무게, 톤 수 등을 측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통해 제작 및 검사 과정을 거쳐 운용되는 일진운반기계의 제품들에는 모든 임직원들의 정성과 노력이 담겨있다.


각 제품의 뼈대가 되는 선반, 밀링, 실린더 가공 등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공정을 직접 만들어내는 동사의 리프트 애플리케이션들은 사전 테스트와 공인 인증 등을 받은 자타 공인 라인업이며, 일진운반기계는 이 같은 제품을 통해 운반기계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고자 정진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관련협회 및 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