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센서시장 은 자동화에 힘입어 2024년 17억 7천만 달러에서 2034년 38억 2천만 달러로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Polaris Market Research의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로봇 센서 시장은 2024년 17억 7천만 달러에서 2034년까지 38억 2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5년에서 2034년 사이에 연평균 성장률 8%를 나타낸다.
빛, 소리, 온도, 거리, 힘 및 움직임과 같은 물리적 입력을 감지하고 이를 해석 가능한 데이터로 변환하기 위해 기계에 통합된 장치로 정의되는 로봇 센서를 사용하면 로봇이 향상된 자율성과 안전성을 가지고 환경을 탐색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감각 피드백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걸쳐 실시간 의사 결정과 적응형 제어를 뒷받침한다.
보고서는 접촉 없이 물체를 감지하는 근접 센서와 압력 및 촉각 피드백을 측정하는 터치 및 힘 센서가 장애물 회피와 섬세한 핸들링에 필수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비전 센서와 카메라는 이미지 처리 및 패턴 인식을 용이하게 하는 반면, 적외선 및 초음파 센서는 열 신호 감지 및 거리 측정으로 기능을 확장한다. 온도 센서는 작동 조건을 모니터링하여 최적의 성능을 유지하고 이상을 감지한다.
연구에 따르면 포장, 제조 및 자재 취급 분야에서 자동화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기업이 생산 작업 흐름 전반에 걸쳐 정밀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안전성을 강화하려고 함에 따라 로봇 센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업계 분석가들은 센서 통합이 기계 성능과 신뢰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향상된 정밀도와 정확성을 제공하여 로봇이 구성 요소를 정렬하고 일관되게 정확한 압력을 가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지적한다.
기계에 역동적인 환경 내에서 인식, 대응 및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함으로써 이러한 센서는 차세대 자동화 발전의 핵심으로 간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