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자동화에서 원자재 핸들링까지 다양한 응용을 위한 POSITAL의 인코더 솔루션
최교식 2024-02-29 10:00:11

 

  

POSITAL 의 인코더 솔루션은 공장자동화에서 원자재 핸들링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된다.

 

1. 생산 설비

 

 

컨베이어 제어 : 인코더를 사용하여 컨베이어 벨트를 정밀하게 제어하고 운반 물품의 위치 제어, 분류, 및 분배를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컨베이어의 기울기를 유지하고 물품의 미끄러짐, 낙하를 방지할 수 있다.

 

크레인과 호이스트 제어 : 인코더에 의한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크레인, 호이스트의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며 효율적인 이송이 가능하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중량 부하에 따른 장비의 기울기를 모니터링하고 안전을 향상할 수 있다.

 

재고 관리 : 인코더는 물류 흐름을 모니터링하여 창고와 물류 시스템의 적재 상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적재 선반의 기울기를 측정하고 안전을 향상할 수 있다.

 

자동 적재 : 자동 적재 시스템에서 인코더를 사용하여 팔레트의 정확한 위치 제어와 적재가 가능하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적재 과정에서 팔레트의 기울기를 측정하고 전도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2. 모바일 자동화

 

 

경로 트래킹 : 인코더는 AGV, 드론의 경로 트래킹을 보조하여 지정된 경로에 따른 주행 과정에서 정확한 동작과 위치 유지가 가능하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불규칙한 지형이나 경사지에서 정확한 방향을 유지할 수 있다.

 

충돌 방지 : 인코더는 모바일 로봇과 자율주행 차량에 실시간 위치와 속도 정보를 제공하여 더욱 안정적인 충돌 방지 기능을 구현한다. 경사계는 급격한 기울기를 감지하여 안정성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충돌방지 기능을 향상할 수 있다.

 

모션 동기화 : 인코더를 사용하여 모바일 자동화 시스템의 동기화 모션 제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다수의 모바일 시스템을 정확한 위치와 정렬된 동작으로 제어할 수 있다. 경사계를 이용하여 이러한 다수의 시스템들이 정확한 방향을 유지하고 동기화된 동작이 가능하도록 한다.

 

동적 반응 : 인코더는 모바일 자동화 시스템에서 가속과 감속 프로파일을 최적화하여 전체적인 효율을 향상하고 마모와 파손을 최소화할 수 있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시스템의 기울기 정보를 확보하고 동적 거동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3. 물류 운반

 

 

위치정보 피드백 : 로터리 인코더는 건설기계에서 붐, , 버킷 등의 기계요소에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하여 정밀하고 효율적인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경사계를 이용하여 이러한 기계요소들의 기울기를 측정하여 불규칙한 지형에서 안전하고 안정적인 위치제어가 가능하다.

 

속력 및 방향 모니터링 : 농업기계에서 인코더는 회전 속도와 방향을 측정하여 최적의 성능과 안전한 동작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경사계를 이용하여 장비의 기울기를 측정하고 전도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네비게이션과 유도 : 인코더와 GPS는 자율주행 차량에 실시간 위치정보와 방향 데이터를 제공하여 정밀한 네비게이션과 유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경사계는 차량의 기울기를 측정하여 네비게이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고 차량이 안전을 유지할 수 있다.

 

하중 모니터링 : 인코더는 리프트 장비에서 하중의 측정과 모니터링 기능을 보조하여 과적을 방지하고 안전한 운전을 보장한다. 경사계는 장비의 기울기를 측정하여 운전자가 중량물을 처리할 때 안전을 유지할 수 있다.

 

4. 드라이브와 로보틱스

 

 

위치 제어 : 인코더는 드라이브 및 로봇의 서보모터와 액츄에이터에 정밀한 위치정보를 제공하여 정확한 모션제어가 가능하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로봇의 기울기를 측정하고 이를 통하여 정확한 3차원 위치제어가 가능하다.

 

토크 제어 : 인코더는 드라이브 시스템에서 토크 제어를 위한 피드백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이용하여 최적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기계적 요소의 기울기와 부하를 측정하고 토크 제어 시스템을 보완할 수 있다.

 

모션 설계 : 인코더는 로보틱스의 모션 설계 알고리즘을 보조하여 정확한 경로 산출 및 경로 추종이 가능하다. 경사계를 사용하여 로봇의 방향을 측정하고 정확한 모션 계획을 보조한다.

 

툴센터포인트 (TCP) 캘리브레이션 : 인코더는 로봇의 TCP 캘리브레이션에서 엔드이펙터와 툴의 정밀한 위치 제어가 가능하다. 경사계는 로봇암에 대한 툴의 상대적인 방향을 측정하여 TCP 캘리브레이션 성능을 더욱 향상할 수 있다.

 

5. 기타 응용

 

 

의료기기: 인코더와 경사계는 로봇 수술, 운동 보조기구 및 진단설비 등에서 정확한 위치제어에 사용된다. 이를 이용하여 중요한 의료 절차에서 정밀성과 안전을 유지할 수 있다.

 

게임, 가상현실 : 인코더와 경사계는 게임기구와 가상현실 시스템에서 실시간 모션 트래킹과 위치 피드백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몰입을 강화한다.

 

항공 우주 : 인코더와 경사계는 항공기 시스템에서 위치 측정, 비행제어, 네비게이션에 활용되며 안전하고 정밀한 동작을 보장한다.

 

대체 에너지: 대체 에너지 분야에서 엔코더는 기계의 정확한 제어를 보장하여 정확한 위치, 정렬 및 품질 관리를 용이하게 합니다. 한편, 인클리노미터는 재생 에너지 장비의 최적 각도와 수평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며, 전반적인 운영 효율과 성능을 향상시킨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