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미국에 세계 최대 규모 냉동 피자 공장 완공 미국 넘버원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키워나갈 것
윤소원 2023-06-19 11:23:13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미국 캔자스주 살리나에 위치한 슈완스 피자 공장을 약 4만㎡ 증설해 총 9만㎡의 세계 최대 규모의 냉동 피자 공장으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 공장에선 대표 제품인 레드 바론(Red Baron), 토니스(Tony’s) 등을 생산하게 된다. 


지난달에는 데이비드 톨랜드 캔자스 부지사를 비롯한 지역 관계자들과 슈완스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완공식이 열렸다. 당시 완공식에 참석한 디미트리오스 스미리니오스 슈완스 CEO는 “미국 내 급증하는 냉동 피자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레드 바론 브랜드의 생산 역량을 크게 늘렸다”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제조 시설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피자 시장 지위를 확보하는 한편,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살리나 공장 내 물류센터도 확장하고 있다. 2025년에 완공 예정인 물류센터는 냉동 피자뿐만 아니라 비비고를 포함한 CJ제일제당 제품들의 미국 내 유통을 책임진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해 1분기 미국 식품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슈완스는 글로벌 식품 사업 확대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미국 넘버원 식품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역량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