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포장기계, 저울형 랩핑기로 시장 선점 포장 토털 솔루션 제공 기업, 부산-경남 넘어 전국으로 영업망 확대
정대상 2023-03-13 14:14:55

동서포장기계 양재근 대표 / 사진. 여기에

 

토털 포장 솔루션 전문 기업 동서포장기계는 포장기계와 포장자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기업으로, 부산·경남 지역에서 시작해 현재는 전국으로 영업망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동서포장기계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중 주목해야 할 아이템은 ‘저울형 랩핑기’이다. 기존의 랩핑기와 달리 포장되는 제품의 중량 확인이 가능한 저울을 구비한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동사의 랩핑기는 턴테이블 회전 속도와 상하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의 높이를 센서로 감지하는 장치가 포함돼있어 사용자는 피포장물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독보적인 아이디어로 인해 고객의 작업 효율을 개선시킴은 물론이고, 안전성까지 높여줘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사진. 여기에

 

이렇게 특별한 랩핑기가 탄생하게 된 배경에 대해 양 대표는 “현장의 니즈를 파악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직접 현장에서 사용자의 피드백을 받아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기존의 작업 공정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 대표는 소비자를 직접 만나면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 주의를 기울였고, 이후 편리한 작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특별한 아이디어를 접목해 저울형 랩핑기를 개발했다. 이로써 고객은 수작업으로 중량을 체크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포장과 동시에 무게를 측정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다. 동사는 랩핑기를 PC와 연동하는 등 IT기술 측면에서도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양 대표는 “PC와 연동해서 생산량을 파악할 수 있다. 작업자가 불필요한 수고를 들이지 않고서도 공정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하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