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중원엔지니어링, 젊은 기업 초석 다진다 전통 방식과 혁신적인 새로운 시도가 맞물릴 것
정하나 2023-10-30 15:57:46

사진. 여기에

 

가스켓은 물이나 기체의 유출을 방지하는 패키징으로 설비 배관 등 연결하는 부분에 적용되는 부품이다. 이러한 가스켓을 제작하는 중원엔지니어링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자체적인 기술력과 원스톱 솔루션으로 빠른 납기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중원엔지니어링 신보라 부장을 추측으로 젊은 직원들의 충원이 늘어남으로써 트렌디한 기업의 초석을 다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여기에

 

가스켓 전문 기업 중원엔지니어링
(주)중원엔지니어링(이하 중원엔지니어링)은 자체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Spiral Wound Gasket ▲Metal Gasket ▲Jacketed Gasket ▲Ring Type Joint Gasket ▲Corrugated Metal Gasket 등의 우수한 가스켓을 개발하고 있다. 


가스켓은 설비 배관 등 연결하는 부분을 패키징함으로써 물이나 기체의 유출을 방지하는 부품으로 석유화학, 정유, 발전소, 선박, 철강 등의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될 수 있다.  


또한 동사는 품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를 단행하며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 제조 장비를 도입하고 있다. 


중원엔지니어링은 ▲웰딩 머신 ▲오토 어셈블리 ▲오토 밴딩기 ▲프레스 ▲수직 웰딩 머신 ▲라지 사이즈 선반기 ▲수치 제어 기계 NC ▲마킹기 M/C ▲밀링기 M/C 등 장비를 보유하는 등 원스톱 솔루션으로 제품을 빠르게 제작함으로써 타사와 차별화를 두고 있다. 


중원엔지니어링 신보라 부장은 “당사는 제조 장비를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어서 고객이 주문만 들어가면 신속하게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스트 장비를 보유함으로써 완벽하게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버니어 캘리퍼스 ▲인장강도 테스트 머신 ▲전자식 저울 ▲항온 건조기 ▲수압 리크 테스터 ▲가스 리크 테스터 등 다양 분야에 테스터를 보유해 제작과 동시에 바로 제품에 대한 품질을 실험할 수 있다. 


이로써 동사는 Total Qualikty Contrkol(T.Q.C) 품질관리, ISO 9001, API Spec 6A를 인증 받는 등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며 대기업 및 공공기관에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해외에서도 수주 실적을 보유하고 있어 높은 인기를 구축하고 있다.


신보라 부장은 “자동화 도입 등 기술력을 고도화함으로써 제품을 확장하고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 여기에

 

원스톱 솔루션으로 납기를 빠르게
중원엔지니어링은 고객들에게 신속하게 납기를 제공하고 있다. 신보라 부장은 “여러 분야에 필요한 가스켓인 만큼, 빠르게 납기를 제공해야 한다. 이를 위해 당사는 반제품을 보유하며 고객의 주문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며 “가스켓 특성상 대량 생산이 아닌 특수적인 소량 생산으로 고객 현장에 어울리는 가스켓에 대한 기능 및 디자인이 각각 다르다. 이에 언제나 빠르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현함으로써 고객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전통 방식과 혁신적인 새로운 시도가 맞물릴 것
중원엔지니어링은 우수한 기술력과 함께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에게 이름을 알리고 있는 가운데, 젊은 기업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중원엔지니어링을 이끌 예정인 신보라 부장의 필두로 젊은 연령의 직원들로 구성됨으로써 기존의 가지고 있는 방식을 유지하며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결합하며 경영 부분에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앞으로 승승장구할 중원엔지니어링의 미래가 기대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