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2차 전지 및 반도체 분야 신시장 적극 발굴 전력전자 계측기 국산화 실현
정하나 2021-03-30 11:14:09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김정석 대표(사진.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전력전자 계측기의 국산화를 실현한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가 올해 하반기까지 2차 전지 셀 테스트에 특화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기업은 앞서 국내 기술이 접목된 국산 장비 라인업을 확보하며 2차 전지, 반도체, 태양광, 전기차 등 신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온 바 있다. 이들은 향후 더욱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수요가 높아질 시장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EX Series-4U(주)(사진.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차별화된 브랜드 형성

()오디에이테크놀로지(이하 오디에이테크놀로지)2차 전지, 반도체, 태양광, 전기차 등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전력전자 계측기를 제안한다. 이 기업은 지난 2005년부터 전력전자 계측기의 국산화를 목표로 제품을 개발, 현재 및 미래 산업 분야의 파트너사로 이름을 알렸다. 자체적인 기업부설연구소 내에서 연구 개발 및 테스트 과정을 거쳐 폭넓은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전력전자 계측기 브랜드를 형성하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현재 동사는 배터리 충방전 테스트 솔루션을 포함한 총 8개 사업을 추진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인 개발 프로세스로 제품의 성능 향상은 물론, 고객 요구에 적합한 원스톱 자동화 시스템을 제안해내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앞서 형성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투자를 활성화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현재 다국적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동사는 중국, 인도, 베트남,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등 해외 각국에 수출을 확대하며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

 

오디에이테크놀로지 김정석 대표는 당사는 국내 및 해외 파트너사와 더불어 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시험실 등을 확대함으로써 기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EX Series(사진.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국산 장비로 경쟁력 제고

독일, 대만, 미국 등 외산 제품이 사용되고 있는 시장에서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장비를 국산화해 국내 기술 경쟁력을 높였다. 최근 국내 산업에서도 2차 전지, 반도체, 태양광, 전기차 등의 신산업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어, 동사의 국내 기술이 접목된 장비의 활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기업은 수입을 대체하고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 해외 기업과 지속적으로 경쟁하며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2차 전지 시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충방전 및 과방전 시험 장비를 국산화하며, 국내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

 

김정석 대표는 국산화에 성공한 충방전 및 과방전 시험 장비는 고속 진행을 위한 빠른 반응 속도와 우수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보장한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은 더욱 크고, 사이즈는 더욱 콤팩트해진 것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국산 장비의 보급을 확대하며, 2차 전지 시장에서 설비 구축의 비용을 절감하고 활용 효율은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들은 향후 3년 이내 더욱 콤팩트해진 에너지 절감형 제품을 개발하는 데 목표를 두고 연구 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MX Series(사진.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신시장 발굴 나선다

국내 독자적 기술로 최적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한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2차 전지 및 반도체 시장 공정에서 필요한 제품을 개발 및 납품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실제로 국내 제품을 활용한 고객들은 경제적이면서도 고성능의 품질에 높은 만족도를 표하고 있다는 것이 기업 측의 설명이다.

 

동사는 이번 2021년 반도체 매출이 지난해 대비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들은 성장하는 시장 수요에 발맞춰 수요 기업에서 요구하는 사양의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더욱 콤팩트한 사이즈 및 고성능, 신속한 납기 등을 실현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엇보다도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소비자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며,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어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 고객의 요청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며 신속히 대응하고 있어, 정형화된 제품을 양산하는 해외 기업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Battery Cell Test Solution(사진. (주)오디에이테크놀로지)

 

하반기 신제품 출시 예정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오프라인 전시회와 더불어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며 상반기 더욱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며 잠재적인 고객을 발굴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해당 기업은 4차 산업이 더욱 가속화됨에 따라 2차 전지 및 반도체 등의 각 분야로 주문량이 대폭 증가하고, 이와 관련된 제품 및 설비 구매가 더욱 급증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에 동사는 높아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성하고, 기술 및 서비스 향상에도 주력하며 신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 체계를 갖췄다.

 

오디에이테크놀로지는 올 상반기 2차 전지 셀 테스트에 특화된 제품을 기획 및 개발하고, 하반기까지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이들은 향후 새롭게 선보일 제품군을 기반으로 국내 및 해외 시장의 진출을 확대하고, 충방전 관련 분야에서 진일보한 기업으로 거듭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석 대표는 앞서 출시한 제품 라인업과 더불어 이번 상·하반기에도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든든한 파트너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