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 쉽게 설치 가능한 메탄 측정 장비 론칭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을 저렴하게 대량 적용 가능
임찬웅 2023-10-06 14:07:33

차세대 메탄 포인트 장비 / 사진. SLB

 

SLB는 지난 10월 5일(목) 자사의 엔드투엔드 배출 솔루션(End-to-end Emissions Solutions, SEES) 사업부가 자체 설치형 지속적 메탄 모니터링 시스템인 차세대 메탄 포인트 장비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는 석유 및 가스 운영 분야 전반에 걸쳐 배출을 신속하고 저렴하게 탐지하고, 위치를 확인하고 정량화하기 위해 IoT 지원 센서를 사용한다. 효과적인 모니터링은 메탄, 온실가스(GHG) 배출량을 줄이는 데 중요하다. 메탄은 20년을 기준으로 봤을 때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이 이산화탄소 대비 최대 84배 더 크고 오일 및 가스 부문 운영 배출의 약 절반을 차지한다.

메탄 포인트 장비는 메탄 측정 기술에서 앞선 변화를 나타낸다. 작고 내구성 있는 동급 최초의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으로 업계 최고의 누출 탐지 민감도를 제공한다. 이 기술은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을 자동화해 일반적인 정기 현장 방문 중에 수작업 데이터 수집의 필요성을 제거하며, 생산업체에 배출량의 소량 샘플만 제공하게 된다.

SLB의 배출 사업 담당 카히나 압델리-갈리니에르(Kahina Abdeli-Galinier) 이사는 “항상 작동하고 정확한 측정과 모든 규모에서 빠르고 저렴한 배치를 위해 설계된 당사의 차세대 포인트 장비는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에 대한 폭넓은 접근성을 제공하고 생산업체가 배출 프로필에 대한 보다 완전한 그림을 얻을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며 “새로운 등급의 배치 가능성과 함께 이러한 수준의 인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은 생산업체에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 메탄으로 야기된 기후 변화의 단기적인 온난화 효과를 해결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규제 집단과 대중의 압력이 거세지면서 이는 더 중요한 사안이 됐다”고 말했다.

가벼우며 휴대 가능한 이 소형 장치에는 통합 태양광 패널, 바람 측정 및 메탄 센서가 포함돼 있다. 이 장비는 자가 설치형 홈 보안 카메라와 유사하게 몇 분 만에 직접 기존 인프라에 설치할 수 있으며 사실상 추가 비용 없이 배치가 가능하다. 운영자들은 이 장비를 통해 시설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메탄 모니터링을 더욱 경제적으로 확대하고 신속하게 전개할 수 있다.

메탄 포인트 장비는 유엔환경계획(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의 주요 보고 및 완화 프로그램인 오일 및 가스 메탄 파트너십 2.0(Oil & Gas Methane Partnership 2.0, OGMP)의 보고 요건을 지원한다. 또한 유럽연합에서 관련 보고 요구 사항도 지원하며, 가동 중인 미국 내 육상 생산 시설에서 메탄 모니터링을 위해 제안된 미국 EPA 규칙을 충족할 수 있게 조정돼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