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리가쿠 홀딩스
포괄적인 라이브러리 내장
리가쿠 홀딩스(Rigaku Holdings Corporation) 산하 사업부 리가쿠 애널리티컬 디바이스(Rigaku Analytical Devices)가 안전 및 보안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화학 위협 분석 기능을 강화한 4세대 1,064㎚ 라만 분석기(Raman analyzer)인 아이콘(Icon) 시리즈 출시를 발표했다.
아이콘-X는 사용자가 안전한 거리에서 잠재적으로 위험한 물질을 분석하도록 지원하는 원거리 화학 분석(Standoff Chemical Analysis)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1,064㎚ 라만 분석기이다. 이는 급조 폭발물 사제 폭발물 및 화학 위협과 같은 폭발물 위협에 노출될 수 있는 군대, 초동 대응팀, 폭발물 처리반(EOD), 국경 보호팀에 필수적이다. 이 새로운 옵션 기능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샘플 수집의 필요성을 줄이는 동시에, 대응팀이 현장을 훼손하지 않고 위험을 평가하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원거리 분석 기능 외에도 아이콘-X에는 화학전 작용제, 폭발물, 마약, 독성 산업 화학물질, 전구체, 희석제 등에 대한 포괄적인 라이브러리가 내장돼 있다. 아이콘-X는 인체공학적 폼팩터를 특징으로 하며, 이전 세대에 비해 기능이 업그레이드됐다.
노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범죄 네트워크가 더욱 정교해지고 화학물질과 위험한 제조법에 대한 접근이 쉬워짐에 따라, 초동 대응팀이 최첨단 기술을 갖춰야 할 필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리가쿠의 이전 세대 휴대용 1,064㎚ 라만 기술의 성공을 기반으로 한 아이콘 시리즈는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해 이들을 노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더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