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 ACOPOS P3 서보 드라이브용 가상 센서 Safe Speed Observer 개발 비용효율적인 안전 기능
최교식 2019-09-17 17:27:51

Safe Speed Observer를 적용함으로써 안전 제한 속도(SLS, Safety Limited Speed) 안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B&R은 자사의 ACOPOSP3 서보드라이브용 가상센서, Safe Speed Observer를 개발했다. 이는 SIL 2/ PL d / CAT 3 요건에 준하여 속도를 결정하여, 안전인코더를 사용할 필요를 제거함으로써, SLS 안전기능 구현에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한다.


영구자석 동기모터의 전기적 변수에서, Safe Speed Observer는 해당 모터 두 대의 이중화 모델을 계산하며, 산출된 속도에도 수준 높은 안전성을 보장한다. 가상 센서는 선형 및 회전동기모터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Safe Speed Observer는 개별 인코더 인터페이스를 통해 Automation Studio에서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안전 라이브러리 로부터 안전 축(safe axis)에 가용한 안전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이 신규 솔루션은 SafeMOTION의 드라이브 통합 안전기술 덕분에 가능하게 됐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