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렉스로스, 카카오 자회사 디케이테크인과 사업 협력 MOU 체결 ‘Industrial IoT & Data 분야 사업 협력 MOU’ 체결
최교식 2021-02-24 09:01:49

보쉬렉스로스코리아 김신 대표이사(왼쪽)와 디케이테크인 이원주 대표이사가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여기에)

 

 

보쉬렉스로스코리아(대표이사 김신, www.boschrexroth.com)가 23일, ICT 전문기업 디케이테크인(대표이사 이원주)과 스마트 팩토리 사업 상호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디케이테크인의 업무협약은 보쉬(Bosch)의 OT 영역 전문지식과 디케이테크인의 IT 기술의 결합을 통해 제조업 분야에서의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보쉬렉스코리아는 자사의 센서 및 IoT 게이트웨이를 통해 제조현장의 데이터를 수집, 디케이테크인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인 ’티팩(T-fac)‘을 통해 정보를 시각화하고 알람을 띄워, 작업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슈사항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향후,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및 관련 하드웨어의 공급을, 디케이테크인은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인 ‘티팩’의 개발 및 공급을 담당하여 국내 시장은 물론 글로벌 사업화 영역까지 협력 관계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번 MOU 체결을 바탕으로 디케이테크인은 기업(Enterprise) 레벨의 통합 플랫폼에 다양한 산업 현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디케이테크인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인 ‘티팩’은 공장 내 모든 설비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손쉽게 공정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 서비스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공정의 관리 및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필요한 공정 모니터링 자동화, 알림 기능 제공, 데이터 관리 기능 등을 제공하며, 카카오톡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 김신 대표이사는 “보쉬렉스로스는 고객이 운영하는 생산공장의 데이터를 수집해서 전달하는데 오랜 경험을 확보하고 있는 회사로, 데이터를 핸들링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이 뛰어난 디케이테크인과의 협업을 통해, 생산현장 고객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디케이테크인의 이원주 대표는 “IT Total Service Provider로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온 디케이테크인의 ICT 기술과, 글로벌 제조 산업을 선도하는 보쉬렉스로스코리아의 제조 영역에 대한 노하우 및 하드웨어 기술의 결합으로 제조업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장을 대상으로 스마트 팩토리 서비스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제조업 분야에서의 글로벌 기업으로 특히, 공장 자동화 및 유압 분야에서의 세계적인 기술을 통해 국내에서도 다양한 시스템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또, 디케이테크인은 카카오의 IT 개발 자회사로, 카카오의 I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T-fac을 비롯한 다양한 B2B 서비스를 런칭하여 활발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