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머노이드로봇 제조업체인 앱트로닉(Apptronik)이 구글(Google)의 참여로 B 캐피털(B Capital)과 캐피털 팩토리(Capital Factory)가 공동으로 주도한 3억50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A펀딩라운드 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자금 조달은 앱트로닉이 획기적인 휴머노이드 로봇인 아폴로 (Apollo)의 도입을 촉진하는 동시에 운영을 확장하고, 혁신을 가속화하고, 차세대 AI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팀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순간이다.
앱트로닉의 CEO 겸 공동 설립자인 제프 카르데나스(Jeff Cardenas)는 “우리는 인간과 함께 의미 있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세계에서 가장 진보되고 유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들고 있다. 최첨단 AI와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을 위해 설계된 하드웨어를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로봇이 진보를 주도하는 진정한 파트너가 되는 미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비전을 믿고 우리가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투자자들이 있다는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라고 말했다.
캐피털 팩토리(Capital Factory)의 회장이자 앱트로닉(Apptronik)의 초대 사외이사회 이사인 고든 도허티(Gordon Daugherty)는 “우리는 앱트로닉이 단순히 로봇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간 중심 AI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계속해서 앱트로닉에 대한 자랑스러운 투자자가 되고 있다. Apollo의 신선하고 친근하고 친근한 디자인은 기업, 개인 및 인류에게 도움이 되는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Apollo의 비전을 완벽하게 반영합니다. 우리는 Apptronik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말했다.
앱트로닉은 이번 투자를 통해 아폴로(Apollo)의 반복을 빠르게 발전시키고 새로운 폼 팩터를 탐색하는 등 차세대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새로운 혁신은 Apollo의 기능을 확장하여 물류 및 제조, 노인 간호 및 의료 서비스와 같은 산업의 광범위한 응용 분야를 다룰 수 있도록 한다.
휴머노이드 로봇 설계 및 개발의 한계를 뛰어넘는다. 휴머노이드 로봇 플랫폼 설계에 대한 Apptronik의 풀 스택 접근 방식은 혁신에 대한 헌신과 기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이고 접근하기 쉬운 인간 중심 로봇 제작에 대한 약속을 강조한다.
Apptronik의 세계적 수준의 설계에는 경제성을 실현하고 유지 보수를 단순화하며 대량 생산을 위한 길을 닦는 고유한 작동 또는 모터 기술의 유산이 포함되어 있다.
치솟는 고객 수요를 충족한다. Apptronik은 자동차, 전자 제품 제조, 제3자 물류 제공업체, 음료 병입 및 주문 처리, 소비재를 포함한 우선 순위 업종에서 증가하는 주문을 충족하기 위해 Apollo 장치의 제조를 확장하고 있다.
이는 Apptronik이 지난 3년 동안 기록적인 성장을 이룬 데 따른 결과다. 2022년, Apptronik은 휴머노이드 로봇 혁신을 발전시키기 위해 NASA와 협력했다.
지난해에는 엔비디아(Nvidia)와 협업해 능숙한 조작 기술을 선보였으며, 옴니버스(Omniverse) 디지털 트윈에서 아폴로(Apollo)를 활용하기 위해 고객과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구글 딥마인드(Google DeepMind) 로보틱스 팀과 획기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동급 최고의 AI와 앱트로닉의 최첨단 휴머노이드 로봇 플랫폼을 결합했다.
또한 업계 선두주자인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및 GXO 로지스틱스(GXO Logistics)와 기본적인 상업 계약을 체결하여 첨단 휴머노이드 로봇에 대한 실제 응용 분야와 시장 수요를 입증했다.
2016년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의 인간 중심 로봇 연구소에서 설립된 Apptronik은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는 NASA 발키리(Valkyrie)를 포함한 15개의 로봇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산업 작업용으로 설계된 AI 기반 휴머노이드인 아폴로(Apollo)를 공개했다.
물류, 제조 및 소매 분야의 원활한 협업을 위해 구축된 Apollo는 기술적 우수성과 인간 중심의 설계를 결합한다. 2025년으로 확대 배치가 계획된 Apollo는 전 세계 업무 환경을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
Apptronik은 이전 자금 조달 금액 중 단 2,800만 달러로 이를 달성하여 인상적인 자본 효율성을 입증했다. 3억 5,000만 달러 규모의 이번 시리즈 A 펀딩 라운드는 휴머노이드 로보틱스의 미래에 대한 앱트로닉의 실행과 비전에 대한 확신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주요 파트너와 투자자의 지원을 받는 이 새로운 자금 조달은 Apollo의 지속적인 개발 및 배포를 촉진하여 Apptronik을 현재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가까운 미래의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확장 가능한 AI 기반 솔루션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B Capital의 회장 겸 무한책임사원(General Partner)인 하워드 모건(Howard Morgan)은 “Apptronik을 통해 휴머노이드 로봇이 재난 구호 및 노인 간호 지원부터 우주 탐사 및 의료 발전 지원에 이르기까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세상을 보게 될 것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와 GXO 로지스틱스(GXO Logistics)와 같은 업계 선두 기업들은 이미 앱트로닉 기술의 실제 효과를 체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장 혁신적인 창립자들을 지원하며, 여기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Jeff와 그의 팀은 로봇 공학을 재정의하는 동시에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재편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