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요꼬가와전기 코이치 나카지마 대표이사(오른쪽)와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6일 한국요꼬가와전기 는 한국폴리텍대학 과 글로벌 역량과 첨단 기술 대응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5일 한국요꼬가와전기 사옥에서 코이치 나카지마 대표이사와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측은 ▲글로벌 역량과 첨단기술에 대응하는 인재 양성 ▲산업자율성 전환에 맞는 기술과학자 양성 협력 ▲산업현장과 연계된 교육 모델 구현 기반 마련 ▲공동 연구,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기술개발 및 혁신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기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힘을 합치게 된다.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한국요꼬가와전기의 앞선 기술력과 글로벌 경험이 산업자율성 전환에 대비한 실무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미래 산업을 이끌 기술과학자를 양성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국요꼬가와전기 코이치 나카지마 대표이사는 “스마트 제조,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의 발전에 맞춰 미래 산업을 선도할 기술 인재를 함께 육성하는 일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육과 산업이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공동의 비전을 담고 있다. 한국요꼬가와전기는 사회에 공헌하여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는 것을 기업의 사명으로 여기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 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의 첫걸음을 내디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