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에이치엘비파워(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 '우뚝' 적극적인 기술교류로 환경산업 선도할 것!
정대상 2019-02-28 11:03:39

친환경 청정 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에이치엘비파워(주)가 제조업을 넘어 인류를 위한 친환경 제품들을 선보인다. 동사는 적극적인 인수합병과 파트너십 구축으로 다양한 역량을 융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전 부직포 등 섬유 제품 제조 전문 기업 태봉과 함께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 및 에어샤워 전용 공기 청정 발판 매트를 개발, 신사업을 전개한다. 

 

HLB파워 전경(사진. HLB파워)

 

HLB파워, 新비즈니스 전개
에이치엘비파워(주)(이하 HLB파워)가 환경 전문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주)태봉(이하 태봉)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최근 에이치엘비그룹(이하 HLB그룹)은 화진메디칼, 엘리샤코이, 코어바이오, 이지함, 솔로이스트, 데님오브벌츄 등의 기업을 인수하는 한편, 태봉을 비롯해 휴비딕, 큐브바이오, 더케이스 등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면서 식·음료, 의류, 의료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친환경 제품 분야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했다. 이에 HLB파워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 식음료, 화장품, 생활용품 등 소비재 분야로의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HLB파워 강철규 부장은 “올해 HLB파워가 주력하고자 하는 제품군의 경우, 기존의 제조 관련 사업부와 달리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 없는 분야로, 기존에 댐퍼, 전력간선, 부스웨이 등의 비즈니스를 전개해왔던 HLB파워의 해외 파트너를 활용해 HLB그룹의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배송 시스템을 비롯한 해외 각국의 현지 시장 현황을 분석해 오프라인 판매 루트를 확보하는 한편, 이커머스 판매 방안도 타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생활용품, 의약외품, 이미용품 및 원료, 부직포 관련 제품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섬유 제품 제조 기업 태봉과의 기술협력을 기반으로 환경산업을 겨냥한 신제품 런칭을 예고했다. 

 

기능성을 더한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
현재 HLB파워가 태봉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신산업은 공기 청정 필터와 에어샤워용 공기 청정 발판 매트이다. 이는 앞서 클린에너지로 분류되는 전기 관련 시설을 비롯해 발전소 내 가스를 재활용해 2차 발전시키는 기술, 선박에서 발생되는 황산화 가스를 제거해 청정공기를 배출하는 SOx 스크러버용 댐퍼 기술 등으로 친환경성을 추구해온 동사의 정체성이 일반 생활용품 분야까지 확장된 것으로 풀이될 수 있다. 
실제로 강철규 부장은 “청정 기술 전문 기업으로서 시장에서 발전해온 당사가 환경을 위해 태봉과 함께 할 수 있는 비즈니스가 무엇인지를 고민한 결과,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와 에어샤워 전용 공기 청정 발판 매트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사진. HLB파워)

 

새로운 에어샤워 기술
HLB파워가 새롭게 선보일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태봉의 정전 부직포 기술에 자사의 공기 청정제 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다. 
강철규 부장은 “태봉의 정전 부직포 기술은 세계적인 생활과학 전문 기업에 납품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여기에 당사의 공기질 개선제를 접목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분야로 제품군을 확장했다.”라며 “부직포 기술은 매우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우리는 기존에 생산하던 제품에 한정되지 않고, 보다 환경에 특화된 제품으로 다양화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발견한 것”이라고 의의를 전했다. 
해당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와 달리 기능성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부직포 공기 청정 필터가 먼지 등 탁한 공기를 거르고, 동사의 공기 청정제 ‘내추럴 블루존(Natural Bluezone)’이 곰팡이, 중금속 등을 추가적으로 없애주는 방식이다. 


내추럴 블루존은 HLB파워가 일본산 원액에 자사 레시피에 따라 희석한 공기질 개선제로 보이지 않는 곰팡이균 등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100% 천연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의 방부제가 필요 없어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청정필터의 기능성을 더해주는 효과가 있다.  
한편 다양한 에어컨 규격에 맞춰 출시될 해당 필터는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크기로 잘라 청소용 부직포나 환풍기, 창문 등에 활용할 수 있다. 

 

공기 청정제 ‘내추럴 블루존’(사진. HLB파워)

 

청정 기술 전문 기업 HLB파워
에어컨용 공기 청정 필터와 더불어 두 회사가 함께 추진하는 또 다른 신사업은 에어샤워 전용 공기 청정 발판 매트이다.
에워샤워는 인체나 물품에 부착된 외부의 먼지 및 미생물을 고속의 청정 공기로 제거하는 기술로, 주로 식당, 미용실, 약국과 같은 상업용 건물이나 클린 룸, 바이오 클린 룸 등에 많이 활용된다.


그러나 기존의 에어샤워 방식은 상단 또는 하단에서 청정공기를 분사하는 형태로 제작되어 출입자의 머리카락이 헝클어지거나, 치마가 날리는 등의 불편이 있었다. 
이에 HLB파워는 헤어스타일이나 치마 날림 등의 위협 없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출입할 수 있는 ‘공기 흡입식’ 에어샤워 부스를 개발했다. 이와 더불어 태봉의 정전 부직포 및 내추럴 블루존을 조합해 공기 청정 발판 매트를 접목함으로써 바닥 침전물들을 처리한다. 
한편 강철규 부장은 “태봉이 보유하고 있는 미생물 가속화 시험 장비를 이용해 내추럴 블루존의 미생물 분해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라며 “향후 이를 이용해 방부제가 전혀 없는 물티슈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또한 당사 인프라와 더불어 태봉이 보유하고 있는 8개국 40여 개 업체를 활용해 HLB그룹이 추진하는 제품들을 공급하는 등 협력관계를 확대해나가는 방안도 구상 중”이라며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청정 기술 분야에서 활약하는 HLB파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