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하노버 공작기계박람회(EMO 2023) 기자간담회 개최 한국 제조 산업 발전 방향 제시
정하나 2023-02-14 17:50:16

사진. 산업포털 여기에

 

전 세계적인 생산 기술 제조사들이 모이는 하노버 공작기계 박람회(EMO Hannover)가 오는 2023년 9월 18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하노버 공작기계 박람회는 제조업 혁신(Innovate Manufacturing)이라는 주제로 제조 산업에 적용될 수 있는 스마트 기술을 공개된다. 독일 공작기계협회는 이를 알리는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독일 공작기계협회(VDW) 빌프리드 쉐퍼 박사 / 사진. 산업포털 여기에

 

EMO 월드투어(EMO World Tour) 진행
세계 최대의 생산 기술 박람회 EMO Hannover를 알리는 기자간담회가 지난 2월 14일(화)에 파크 하얏트 서울에서 진행됐다.


이번 기자간담회에는 도이치메세 한국대표부인 아이피알포럼 맹철주 대표이사, 독일 공작기계협회(VDW) 빌프리드 쉐퍼 박사, 도이치메세 하트비히 폰 자스 대변인, 한화정밀기계 정용운 부장,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박재현 팀장 등이 참석했다. 


독일 공작기계협회는 전 세계 40개국을 순회하며 EMO Hannover를 홍보하는 EMO 월드투어(EMO World Tour)를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번 기자간담회를 한국에서 개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한 3가지 제시
한국의 공작 기계 지출 규모는 2021년 3,310억 달러에 기록해 전 세계 6위에 해당하는 시장이다. 더욱 발전하기 위해서는 첨단 공작 기계와 생산 시스템이 필요하며, 연구 분야의 강력한 파트너사도 필요한 시점이다.

 
전 세계에서 5위권 이내에 집계된 국가의 800여 개 기업들은 EMO Hannover 2023 참가등록을 완료했다. 또한 약 40개 국가에서 1,300개 이상의 전시 업체가 참가 등록을 마쳤다. 이로써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제품뿐만 아니라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는 여러 나라의 다채로운 제품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 전시회는 오는 2023년 9월 18일(현지시간)부터 23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 세계 생산 기술의 최신 근황을 확인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전망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전시회는 제조업 및 솔루션 제공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비즈니스, 연결성, 지속가능성 등의 3가지 사회적 주제를 집중하고 있다.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기업과 관계된 조직적, 전략적, 방법론적 측면까지 망라하는 방대한 비즈니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제조사와 시스템이 네트워킹 작동 방식, 데이터 활용을 통한 생산 최적화(매장부터 IT 구조까지)에 대한 시연을 진행해 연결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더불어 자원을 절약하고 기후 중립적인 생산 및 공장 계획 기법에 관한 접근방식, 솔루션, 아이디어를 통해 지속 가능성을 제안한다.  


독일 공작기계협회 상임이사 빌프리트 쉐퍼 박사는 “하노버 공작기계 박람회는 성공적으로 사업을 실현할 수 있는 정확한 기술을 제공하고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어 한국의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도이치메세, 하트비히 폰 자스 대변인 / 사진. 산업포털 여기에


이어 도이치메세 하트비히 폰 자스 대변인은 박람회의 3가지 트렌드를 공개했다. 대변인은 “디지털화를 통해 가치 사슬과 사업 모델에 중요한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또한 하노버에 5G 캠퍼스 네트워크를 전면 도입함으로써 장비의 모든 역량을 시연할 수 있다. 이어 기후변화에 관한 광범위한 논의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주목받고 있는 지속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하노버 전시장의 이산화탄소 중립 운영을 65% 실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화정밀기계 정용운 부장 / 사진. 산업포털 여기에


이번에는 참가하는 업체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도 준비됐다. 한화정밀기계 정용운 부장은 “최근 기술 트렌트를 확인하고 유럽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를 참여할 예정이다. 이곳에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해외 공급망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박재현 팀장 / 사진. 산업포털 여기에


이어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박재현 팀장은 “이번 전시회와 협력하며 한국 기업들의 진출을 돕고 있다”라며 “이번 기자간담회처럼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도 SIMTOS 2024를 알리는  참가설명회를 오는 3월 7일(화) 롯데시네마 광명아울렛점(5층)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E-book(월간공작기계) | 유관협회/기관/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