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트럼프, 'SIMTOS 2024'서 차별화된 자동화 솔루션 공개 독자적 경쟁력 갖춘 생산성 향상 위한 통합 솔루션
임찬웅 2024-03-26 15:55:03

TRUMPF 본사 전경 / 사진. 한국 트럼프

 

글로벌 자동화 및 공작기계 전문 개발 기엄 트럼프(TRUMPF)의 자회사인 한국트럼프(이하 트럼프)가 오는 4월 1일(월)부터 4월 5일(금)까지 5일 동안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심토스 2024(SIMTOS 2024)’에 참가해 레이저 가공 신기술을 포함해 자동화 설비, 파이프 가공기, 입문용 장비 등 차별화된 단계별 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본 전시회에 참가해 플랙스라인9FlexLine), 머터리얼 버퍼(Material Buffer), 오션(OSEON)등 공정 효율화 및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다채로운 솔루션을 소개할 계획이다.

 

플랙스라인 / 사진. 한국 트럼프

 

플랙스라인은 지난 2023년 11월 개최된 'BlechExpo 2023'에서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TruLaser 3000 fiber 12kW 이상의 제품에 적용 가능한 기술이다. 플랙스라인은 다양한 판재 종류 및 표면 처리 상태에도 유연하게 대처 가능한 기술로, 장비에 탑재된 파라미터를 활용하여 판재 절단 시 철판 등급에 구애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고품질 절단이 가능하다. 이는, 판재 품질에 따른 절단 불량률을 감소시키고 낮은 입열량으로 세밀한 가공에도 안정적이고 높은 절단 품질을 가능케 한다.

 

머터리얼 버퍼 / 사진. 한국 트럼프

 

머터리얼 버퍼는 적은 투자 비용으로 자동화 제조 공정을 도입을 가능케 하며, 설치 공간 절약 및 판재 교체로 인한 비생산 시간 감소를 통해 빠른 물류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생산계획에 따른 간편한 시스템 조작과 종류별로 원자재를 구분 적재할 수 있는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실현한다.

 

오션 / 사진. 한국 트럼프

 

오션은 소프트웨어는 생산 공정 및 자재 흐름을 디지털화하여 생산성 향상을 실현할 수 있는 통합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솔루션이다. 기존의 생산 현장은 복잡한 공정과 소재 흐름 등으로 인해 설비 효율 및 생산성 등에 대한 정보 파악이 쉽지 않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럼프 관계자는 “고객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향상성 향산을 위한 자동화 솔루션 도입을 통해 단계적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실현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심토스 2024는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생산제조기술 전시회로, 35개국 1,300개 기업, 약 10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E-book(월간공작기계) | 유관협회/기관/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