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드릴링/펀칭 기계 제조사 한성텍, 레이저절단기 분야 신시장 공략 예고 전국 1천대 이상 기계 납품 "빠른 A/S 대응으로 고객사 확보"
정대상 2023-04-28 10:45:04

사진. 한성텍

 

1985년 산업기계 자동제어 기술 전문 기업 한성콘트롤로 시작해 산업기계 제조사로 성장한 (주)한성텍(이하 한성텍)은 CNC 드릴링머신, CNC 천공머신, 멀티 드릴링머신, 코너&R 커팅머신, 철골 전용 드릴 연삭기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한성텍의 주력 제품은 드릴링 및 펀칭 작업을 위한 산업기계이다. 한성텍의 드릴링 머신 시리즈의 가장 핵심적인 특징은 내구성이다. 기계의 프레임과 주축 헤드에 두꺼운 판으로 골조를 만들어 각 응력에 대한 강성을 더욱 강화시킨 고내구성 구조로 설계했고, 주축 슨핀들에 대형 테이퍼 롤러 및 베어링을 채용해 축 강성을 향상시켰다. 주요부의 강성을 강화함으로써 절삭 중의 진동을 최소화해 고속으로 홀 가공이 가능하다.

 

CNC 드릴링머신 / 사진. 한성텍

 

작업 속도 측면에서도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주요 이송 축을 AC 서보모터로 구동해 절삭 이송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위치 결정 정밀도를 향상시켰고, 고용량 하이파워 모터 및 고정밀도 인버터를 탑재함으로써 절삭 시 회전 오류를 줄여 안정된 중절삭 및 고속 절삭이 가능하다.

 

펀칭머신 / 사진. 한성텍

 

한편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여러 기능 및 디자인도 눈에 띈다. 작업대 높이를 낮춰 소재를 쉽게 로딩/언로딩할 수 있도록 했고, 센서 맞춤 타입 소재 클램프로 변형 플레이트 작업성도 개선했다. 별도의 옵션을 통해 소재의 사이즈나 가공 기점, 가공 테이블 사영 등의 각종 요구를 반영할 수 있는 ATC(Automatic Tool Changer)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정 홀, 며취 가공까지 가능한 다기능 드릴머신으로 활용 가능하다.

 

한편 한성텍 관계자는 “전국에 1천 대 이상의 한성텍 산업기계들이 납품됐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한성텍의 빠른 A/S 처리에 큰 만족을 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작업자를 고려한 고품질 산업기계를 제작할 계획이며, 현재는 레이저절단기 등 차세대 산업기계 분야로의 진출도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E-book(월간공작기계) | 유관협회/기관/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