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이지티(EGT), 고객맞춤형 핫멜트 어플리케이터 라인업 구축 고객에게 최고의 효용가치를 선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
윤소원 2022-12-16 13:16:41

핫멜트 어플리케이터 전문기업 이지티(EGT)가 ‘Evolution of Glue Technology’라는 슬로건 아래, 고도화된 핫멜트 분사기술을 선보이며 업계에서의 영향력 확장에 나섰다. 동사는 핫멜트 분사장비부터 접착제까지 고객 맞춤형 설비를 구축해 작업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최적화된 원스톱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핫멜트 분사 설비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이지티를 취재했다.

 

이지티(EGT) 정광훈 대표 / 사진. 여기에

 

산업 현장에 고품질 장비 공급
30여 년간 핫멜트 분사 장비와 접착제를 연구 및 개발해 온 이지티(EGT)는 핫멜트 분사장비를 제조하고, 핫멜트 접착제를 공급해 접착이 필요한 모든 산업 현장에 효율적인 설비를 선보이며 꾸준히 성장해나가고 있다.


동사는 Evolution of Glue Technology라는 슬로건 하에 열가소성 수지(이하 핫멜트)를 용융 및 가압해 원하는 장소에 분사하는 작업이 필요한 제조업체의 작업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고자 분투하고 있다.


특히 10kg, 20㎏, 30㎏, 45kg, 65㎏, 80㎏의 제품군을 자랑하는 동사의 핫멜트 기계 PICAR 시리즈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핫멜트 접착제 분사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국내 고객들의 까다로운 요구사항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한편 이지티는 핫멜트를 녹이는 탱크인 PICAR 시리즈부터, 고효율 단열재를 사용해 두께를 얇게 만든 이송호스, 다양한 종류의 분사 건 등 장비 전반을 아우르는 핫멜트 어플리케이터에 관한 토털 솔루션이 가능한 기업으로, 핫멜트 관련 장비에 있어 남다른 경험과 노하우로 시장에서의 인기도가 높다. 

 

사진. 이지티(EGT)


또한, 이지티는 기본 제품 이외에도 고객이 원하는 형태 또는 생산하는 제품에 따라 다양한 형상과 모양으로 분사 건 및 분사 노즐 제작을 통해 고객이 생산하고자 하는 제품에 가장 적합하도록 개발 및 공급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최근 이지티는 고성능 접착제의 개발로 더욱 확대되고 있는 핫멜트 접착제 적용 분야에 발맞춰, 새롭게 도입이 필요한 모든 산업군에 응용 및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분사 시스템의 우수성 
이지티의 핫멜트 분사 시스템과 맞춤형 고객 서비스는 국내 시장에서 상당한 강점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지티 정광훈 대표는 “다양한 분사 장비와 접착제 관련 기술 전반에 대한 오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한 어플리케이터의 강점을 제조 현장에 그대로 반영해내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열가소성 접착제인 핫멜트를 녹여서 분사하는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이지티는 각종 필터류,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전자장비 제조, 박스 패키징 등에 많이 활용되는 기기를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경험과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들은 온도제어 및 분사 제어에 필요한 모든 제어시스템을 사내에서 직접 설계 및 제작해 공급하며, 분사 시스템에 관련된 특허 3건과 여러 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국내 유수의 대기업 및 중소기업에도 많은 제품을 공급하고 있을 만큼 뛰어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 이지티(EGT)


정 대표는 “제조 산업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시장에서 더욱 폭넓은 핫멜트 분사 솔루션을 선도할 수 있는 장비와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공급하면서 고객사의 경쟁력에 보탬이 되는 이지티가 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덧붙여 그는 “핫멜트 분사장비와 접착제에 쏟은 30여 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효용가치를 선사하는 기업이 되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이지티의 핫멜트 분사 장비는 국내 유수의 자동차 기업 및 제약, 전기, 전자 회사의 제조 현장에 투입돼 지속 가능한 산업군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새로운 분야에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사진. 이지티(EGT)

 

최적의 원스톱 서비스 제공
이지티는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핫멜트를 도입하려는 고객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생산하고자 하는 제품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적합한 핫멜트 접착제, 적용 및 분사 방법을 제안하고 샘플 테스트를 지원하는 등 고객과 함께 고민하고 시도해봄으로써 제품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도출해내고 있다.


또한, 실제 현장 사용자들에게 설문 조사를 통해 기능이 정의된 이지티의 핫멜트 어플리케이터 제품들은 깔끔하고 정비성이 우수하며 구획 별 온도제어를 통한 정밀 작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동사는 고온, 고압, 고점도의 핫멜트 접착제를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하고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구성품의 내구성 향상 및 간편하지만 정교한 설비 공급을 위해 R&D를 지속하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