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고성능 PET 및 PP밴드 전문기업, (주)디에스에스 포장 자재 업계 글로벌 리더로 도약하다
윤소원 2022-05-02 13:31:16

PET밴드 및 PP밴드 제조 전문기업 (주)디에스에스가 최근 국내 산업 현장을 겨냥한 고기능성 포장용 밴드를 생산함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ESG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며 신규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동사는 완벽한 친환경 제품 생산, 작업 현장 안전성, 가격 효율성 등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사용자의 니즈를 최우선 핵심 키워드로 하는 생산 공정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 석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디에스에스 문주연 대표이사(사진. 여기에)

 

고품질 기능성 밴드로 업계서 인정받아
지난 2018년 설립된 이래 PET밴드 및 PP밴드 제조 관련 연구개발을 꾸준히 해 온 (주)디에스에스(이하 디에스에스)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 고기능성 포장용 밴드를 납품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재 디에스에스는 석재, 대리석, 중밀도 판재(MDF), 알루미늄 괴, 망간 괴, 철 코일, 목재 등 다양한 분야의 생산 공정 마지막 단계에서 폭 넓게 사용되는 포장용 밴드를 생산하는 가공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디에스에스의 포장용 PET밴드는 얇은 폭에, 강한 강도를 갖춰 크고 무거운 자재는 물론, 작고 가벼운 제품들도 편리하게 묶고, 운반할 수 있도록 하는 내구성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생산 라인을 고도화한 동사의 노력이 집약돼있다.

 

디에스에스가 생산하고 있는 PET밴드(사진. 여기에)


디에스에스의 포장용 밴드는 이 같은 고기능성과 고효율성,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국내 유수의 대기업으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철, 목재, 석재 분야의 생산 공정 부문에서 수요가 높다.


한편 디에스에스 문주연 대표이사는 “디에스에스는 국내에서 PP밴드와 PET밴드를 동시에 생산하기 시작한 리딩 기업이다”라고 강조하며 “1,000톤을 웃도는 국내 총 생산량 중 30% 이상을 납품하고 있지만 아직 규모에 있어 해외 기업을 따라가기에는 부족하다. 디에스에스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리사이클링 포장용 밴드를 생산해 고객사와 상호 간에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장 자재 위한 생산라인 구축
디에스에스는 산업용 중량물, 내피, 빈병, 알루미늄 캔 포장·결속 등 각각의 이송 및 포장 공정에 도입되는 밴드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PET밴드와 생산 설비(사진. 여기에)


문주연 대표이사는 “산업 분야와 포장 공정에 적합한 특성과 기능을 지닌 포장용 밴드를 구축하고 있다. 예를 들어 PP밴드의 경우는 주로 국내 대기업 L사에 납품이 되고 있는데, 그 안에서도 에어컨, 세탁기, 식기세척기 등의 가전제품을 취급하는 창원공장에 독점적으로 공급하고 있고, 구미에 위치한 TV 공장에서도 마지막 포장 공정에서 밴딩 작업이 이뤄지는 부분에 우리의 포장용 밴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여러 포장 작업 현장에 적합한 고품질의 밴드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그는 “당사는 우수한 품질의 제품 양산을 위해 집중하고 있다. 머지않아 공장 규모를 한층 더 확대할 예정이며, 설비 확충 계획이 있고, 올해 이미 본격적인 준비에 착수했다.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유럽 및 미국 시장도 장악하는 것이 목표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디에스에스가 납품하고 있는 PP밴드(사진. 여기에)


이처럼 디에스에스는 국내 포장 자재 시장의 신뢰를 기반으로 일본, 미국, 뉴질랜드, 호주, 캐나다,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 수출을 확대하며, 동사의 포장용 밴드 생산 및 납품에 더욱 주력하고 있다.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다
대부분의 산업 분야와 마찬가지로 국내 포장 산업 또한 시대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해왔다. 최근 지속가능한 ESG경영에 대한 관심이 급격하게 확대됐고, 올해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 재활용, 사회적 책임 경영 등의 이행이 최우선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신문 등 가벼운 물건이나 경량물을 동여매는 용도부터 석재단지, 산업단지 등 대규모 자재 현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 두루 활용될 수 있는 포장용 밴드를 제조 및 공급하고 있는 디에스에스는 이 같은 현장의 니즈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전국적으로 활발한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

 

디에스에스의 재료 가공 설비(사진. 여기에)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 발생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신제를 사용해 만드는 밴드에서부터, 소포장용 밴드, 원료의 재활용을 통해 제조하는 PET시트, PET밴드 등 포장 자재와 관련된 폭넓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이 회사는 이미 기술혁신형 기업으로 거듭나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을 기반으로 유망한 녹색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녹색인증 보유는 물론, 현재도 추가적인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디에스에스는 금속으로 만든 스트랩에 버금가는 차원의 강도를 지닌 PET밴드를 순수한 친환경 공정으로 생산해내기 위해 연구개발도 진행 중이며, 원가경쟁력 향상, 공급량 증대 등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만들어나가고 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관련협회 및 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