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시스템 부스 전경 / 사진. 여기에
한울시스템이 오는 4월 22일(화)부터 25일(금)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8회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이하 COPHEX 2025)에 참가해 다양한 종류의 자동 라벨부착기를 선보였다.
한울시스템은 산업용 자동화 포장 설비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라벨 부착 솔루션을 통해 식품, 의약품, 생활용품 등 다품종 포장 분야의 공정 효율화를 지원하고 있다.
2HEAD 자동 라벨부착기 / 사진. 여기에
이번 전시회에 출품되는 대표 제품인 2HEAD 자동 라벨부착기는 1대의 장비에 라벨러 헤드 2대를 탑재해 서로 다른 라벨을 동시에 부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장비는 제품 크기와 형상에 맞춰 라벨러 헤드 위치를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상하·전후 조절 장치를 기본 탑재하고 있다. 또한 1번(좌측), 2번(우측) 헤드를 각각 개별 전원 제어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단독 또는 병렬 사용이 가능하다. 라벨 교체 시에도 라벨롤만 바꿔 끼우고 약간의 위치 조정만으로 손쉽게 다양한 품목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생산 라인 유연성과 작업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는 평가다.
한울시스템 관계자는 “소량 다품종 생산이 일반화된 시장에서 두 종류의 라벨을 동시에 부착할 수 있는 자동화 장비에 대한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자사의 자동 라벨부착기는 라벨링 공정의 시간 단축은 물론, 설비 운영의 유연성 확보에 최적화된 해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OPHEX는 국내 최대 제약·화장품 산업용 포장·설비 전문 전시회로, 같은 기간 동일 장소에서 열리는 코리아팩, 코스모뷰티서울, CI KOREA 등과 동시 개최돼 총 1,600여 개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전시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