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기계 산업이
세계에 우뚝 서는 날까지 소임 완성
?
(사)한국포장기계협회(회장 이종우)는 2014년 10월 16일(목) 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여의도 63컨벤션센터 시더룸에서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협회의 제16회 포장기계인의 날 및 제15회 한국포장기계대상 정부포상 시상식과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관 문승욱 국장을 비롯하여 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심진기 센터장, (사)한국포장협회 신동호 회장 등 10여명의 포장관련 단체장이 참석하였으며 포장산업계 주요인사, 포장기계대상 수상자, 포장기계협회 회원사, 자문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협회 창립 20주년을 축하했다.
정리 | 김보미 기자(printingtrend@gmail.com)
한국포장기계협회는 지난 1994년 10월 설립하여 올해로 설립 20주년을 맞는 국내 유일의 포장기계 전문 제조업체들의 단체로 포장기계산업 발전을 위한 대정부 건의, 포장전문 전시회 개최, 포장기계 전문 도서 출판, 포장기계협회 회원사 친목 및 교류 등의 업무를 진행해 오고 있다. 지난 2008년 중소기업청에 사단법인 등록을 진행하였으며, 2014년 6월 협회 설립 취지에 맞춰 주무부처를 변경하여 산업통상자원부 기계로봇과에서 사단법인 등록허가를 받았다. 협회 이종우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포장기계협회는 20살의 청년이 되었다”며 “국내 포장기계 산업이 세계에 우뚝 서는 날까지 소임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종우 회장은 여기에 덧붙여 “2020년 국내 포장기계 수출을 지구촌 100여개국에 1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삼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산업통상자원부 문승욱 국장, (사)한국포장협회 신동호 회장, 패키징기술센터 심진기 센터장께서 협회 창립 20주년을 축하하는 축하의 인사말을 전해주었다. 한편, 올해로 16회째를 맞은 한국포장기계대상 시상식에서는 포장기계 분야 공로자를 선정하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1명, 중소기업청장 표창 4명 등 5명에 대한 상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번 제16회 포장기계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에 (주)익스코스의 신동익 대표이사, 중소기업청장표창에 피엔에스테크놀러지(주) 이춘학 상무이사, (주)리팩 김성호 차장, (주)세종파마텍 최동식 책임연구원, (주)흥아기연 전춘식 책임연구원이다. 이날 행사의 2부 순서로는 순천향대학 부천병원 문종호 교수의 ‘중장년층 건강관리의 최전선’이라는 제목의 특강이 있었다. 특강에서 문종호 교수는 지속적인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출처 월간PT 11월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