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이사 박용진, www.autonics.com)가 ‘웹 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중견기업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로이 구축되거나 리뉴얼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국내 대표의 권위있는 시상식이다.
오토닉스는 올해 6월, 대대적인 웹사이트 개편으로 사용자의 검색 기능 및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강화하였다. 기존, 시리즈별로 제공되던 제품 정보를 약 3만 2천여개의 모델로 세분화하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사용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보다 빠르고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스마트바(Smart Bar) 도입 및 통합검색엔진을 통하여 스펙, 키워드, 카테고리, TAG 검색 등 다양한 검색방식을 지원하도록 설계한 것이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다국어 글로벌 통합사이트(총 11개 언어, 18개 사이트) 지원 및 3D 뷰어, 모션디바이스 선정 프로그램 등 제품의 정보 및 다양한 정보들을 고객이 실제적으로 비교, 체험 및 경험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함에 따라 보다 쉬운 제품에 대한 이해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특징 중 하나다.
오토닉스 리뉴얼 웹사이트
오토닉스의 웹사이트 리뉴얼 총괄을 맡은 담당자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One Domain’ 형식의 11개 국가 통합 웹사이트 지원으로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자 하였다” 라며,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One Stop’ 기능을 구현, 최고의 고객만족과 웹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하였다.” 라고 기획의도와 수상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