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텔레다인 플리어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의 자회사인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는 보조현실(Assisted Reality) 웨어러블 솔루션 전문 기업 리얼웨어(RealWear)가 핸즈프리 음성 제어 열화상 카메라 모듈을 출시하고, 플리어 열화상 프로그램(Thermal by FLIR)의 협력사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또한 플리어 열화상 프로그램 협력사인 울레폰(Ulefone)은 최근 Lepton 3.5 열화상 카메라 모듈을 탑재한 모바일 핸드셋인 Power Armor 18T 5G 안드로이드 폰을 출시했다.
텔레다인 플리어의 비냉각 열화상 카메라 코어 사업부 마이크 월터스(Mike Walters) 부사장은 “Thermal by FLIR는 텔레다인 플리어 열화상 카메라 모듈과 전문성을 활용해 혁신적인 제품을 구현하는 리얼웨어 및 울레폰을 비롯한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업체들을 지원하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 프로그램이다”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사들은 비냉각식 열화상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인 플리어와 협력하여 시장 출시시간을 단축하고, 개발 비용을 낮추는 것은 물론,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리얼웨어 Navigator™ 500 헤드셋을 위한 열화상 카메라 모듈은 일선의 작업자들이 고해상의 선명한 열화상 이미지를 캡처해 중요 산업용 장비의 온도 이상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는 Lepton 3.5 열화상 카메라 모듈이 보조현실 진단용 웨어러블 기기에 탑재된 최초의 상용 시스템이다. 사용자는 이 모듈을 장치에 장착하여 최대 100dBa의 높은 노이즈 설정에서도 음성 명령만으로 설정 및 모드를 변경하고, 열화상을 캡처할 수 있다.
리얼웨어의 최고제품책임자(CPO)인 라마 오루간디(Rama Oruganti)는 “위험한 환경에서 핸즈프리로 열화상 이미지 데이터를 캡처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일선에 있는 산업 현장의 작업자들이 안전하고, 생산적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라며 “당사는 Thermal by FLIR 프로그램을 통해 더 낮은 비용으로 보다 신속하게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