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리멘탈 로터리 엔코더(사진. 오토닉스)
산업용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가 정현파 출력 인크리멘탈 로터리 엔코더 Ø58mm(축형) E58S 시리즈와 Ø60mm(중공축형) E60H 시리즈를 출시했다.
해당 시리즈는 Analog 정현파 OP Amp를 출력하는 ‘정현파 엔코더’로써, 절대 위치 감지 및 체배 설계가 가능하다. 기본 2,048 펄스를 제공하는 본 엔코더는 A, B신호를 사용자 체배 설계할 경우 10,000펄스 이상의 고분해능과 고정밀 위치 제어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C, D상의 신호를 이용하여 정확하고 정밀한 절대 위치 파악이 가능하다.
오토닉스의 정현파 엔코더는 여러 산업 중 특히 엘리베이터 산업에 최적화되었다. 엘리베이터 산업 분야는 무엇보다 △정확한 속도 결정 △빠른 인식 △정밀한 절대 위치 감지 등이 필수 요소로서 인식되고 있다. E58S 시리즈와 E60H 시리즈는 정현파 시그널을 출력하여 고분해능과 높은 정밀도를 자랑한다. 또한, 기존 대비 넓은 사용 주위 온도 범위로 ‘내환경성’을 강화, 외부환경에서 사용할 경우에도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을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선 인출 모델 제공(7m/9m/15m)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듯, 해당 산업 내 필수적인 기능 충족과 제품 특성을 바탕으로 한 오토닉스의 정현파 엔코더 시리즈는 엘리베이터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내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엘리베이터 권상기 동작 제어에 사용되는 오토닉스의 정현파 엔코더 시리즈
(사진. 오토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