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인터뷰] 마그네트 응용기기 제조 전문 기업 개성테크노로지스(주) 레고 블록처럼 조립 가능한 모듈식 ‘맥베드’ 주목
문정희 2018-04-30 10:57:35

개성테크노로지스(주)가 지난 4월 3일(화)부터 7일(토)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던 SIMTOS 2018에서 레고 블록처럼 모듈식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사양으로 조립이 가능한 혁신적인 영구자석식 가공물 고정대 ‘맥베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컨트롤도 필요 없고, 유지보수 비용도 들지 않아 경제적이다. 리프팅 마그네트에 이어 개성테크노로지스(주)의 효자 아이템이 될 맥베드를 본지에서 살펴보자. 

 

 

리프팅 마그네트, 미국·일본 시장에서 점유율 1위 

마그네트(자석) 응용기기 제조 전문 기업 개성테크노로지스(주)(이하 개성테크노로지스, www.ksmag.co.kr)는 1964년에 전기부품 제조 회사로 설립됐다. 동사는 2006년 공구 유통업을 통해 판매망을 넓히기 시작하면서 제2의 창업기를 맞이했고, 이후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는 유통시스템을 마련하면서 고객 신뢰가 높은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개성테크노로지스는 국내외 마그네트 분야에서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동사가 생산하는 자석 응용 제품 중 메인 아이템인 ‘리프팅 마그네트(Lifting Magnet)’는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수출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 
개성테크노로지스 정동원 대표이사는 “‘오로지 품질(안전성, 편리성, 내구성)로 승부합니다’라는 확고한 원칙 아래 좋은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성원에 보답한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러한 운영방침이 지금의 회사를 있게 한 원동력이 됐음을 이야기했다. 

 

슈퍼맥(R75)

 

신제품 ‘슈퍼맥’ 품질보증기간 10년

지금의 개성테크노로지스를 있게 한 효자 아이템인 리프팅 마그네트는 자력으로 철물을 들어 올리는 역할을 하는 자석 응용기기이다. 자력 ON/OFF 방식은 수동과 자동으로 나뉘며 운반물의 재질, 두께, 무게에 따라 제품을 선정할 수 있다. 동사의 브랜드로는 슈퍼맥, 이지맥, 오토맥, 메가맥 등이 있다. 
최근에는 슈퍼맥의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됐다. 이번 신제품은 평판용의 대형 유형 2종(SPM-2000, 3000)으로, 2,000㎏과 3,000㎏의 정격흡착 능력을 가진 제품이다. 슈퍼맥 시리즈 중 가장 큰 용량 기종이며, 작고 강력한 고성능 자석이 내장되어 흡착력은 보장하면서 제품 크기로 인해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점을 개선시켰다. 이 모델은 품질보증기간 10년으로, 개성테크노로지스는 기술력을 토대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슈퍼맥(SPM-3000)


최근에 출시된 오토맥 ATM 옥토퍼스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리프팅 마그네트이다. 이는 충전 배터리 및 전기를 사용하지 않고 호이스트 상하 동작만으로 자력을 발생, 폐쇄시킬 수 있는 자동개폐 영구자석식 철물흡착인상기기로, 조선소 및 철강 산업에서 대형 후판 등을 흡착·운반할 수 있다.
“리프팅 마그네트의 흡착력이 떨어지면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잔류자기가 100% 없는 리프팅 마그네트를 제작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지만 당사는 제작의 마지막 단계로 잔류자기 조율 작업을 시행해 포장 전 잔류검사 단계를 반드시 거치며, 당사의 모든 리프팅 마그네트는 흡착력 시험기를 통해 안전율 3:1의 흡착 능력 검사를 시행하고, 전 제품 전수검사 후 제품의 흡착력 성적서와 함께 제품이 포장된다.”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러한 노력이 있었기에 개성테크노로지스가 리프팅 마그네트의 대명사로 여겨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오토맥 ATM 옥토퍼스

 

영구자석식 가공물 고정대 ‘맥베드’ 

리프팅 마그네트 외에 이제 개성테크노로지스의 또 다른 주력 아이템이 될 ‘맥베드(Work Holding Permanent Magnetic Bed)’가 최근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됐다. 맥베드는 혁신적인 영구자석식 가공물 고정대로, 레고 블록처럼 모듈식으로 되어 있어 고객이 원하는 크기 및 사양으로 조립이 가능한 제품이다. 
맥베드에 대해 관계자는 “이 제품을 개발한 지는 10년 정도 됐는데, 처음 출시가 됐을 때는 일체형이었다. 이번에 모듈식으로 업그레이드하면서 더욱 공격적으로 홍보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구자석식 가공물 고정대 ‘맥베드’


그의 언급처럼 맥베드는 모듈식이기 때문에 X축(가로)으로 확장이 가능해 자유자재로 크기를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조립식 분할 구조로서 부분적인 자력 발생 선택도 가능하며 설치도 쉽고 간편하다. 또 하나의 특징은 전자식이 아닌 영구자석식이라는 점으로, 전기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컨트롤도 필요 없고, 유지보수 비용도 들지 않아 경제적이다. 영구자석이기 때문에 자력이 감소되지 않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모듈식으로 재고를 확보할 수도 있다”는 관계자는 “따라서 조립과정에 필요한 시간은 72시간 이내로 단축해 신속한 납품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맥베드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언급했다. 
맥베드는 머시닝센터 포켓 가공, 금형 형상 가공, 보링 가공, 레디알 드릴 가공, 범용 밀링 상면 커팅 가공 등 공작기계의 다양한 작업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고객의 성원에 보답한다는 일념으로 최선 다할 것”

순수 영구자석의 힘을 발휘하는 개성테크노로지스 제품은 생산부터 포장까지 전수 검사를 통해 높은 수준의 품질(안전성, 편리성, 내구성)로 생산된다. 주요 부품은 특별 맞춤으로 제작하되, 표준화된 제품 위주의 계획 생산을 통해 완제품의 적정 재고를 보유함으로써 주문 후 신속한 납품으로 최종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개성테크노로지스는 “항상 좀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성원에 보답한다는 일념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슈퍼맥(SPM-2000)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E-book(월간공작기계) | 유관협회/기관/단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