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가구 업계에서 세련된 색상 및 고품격 디자인의 제품으로 차별화를 추구하는 (주)오성마이더스가 최근 이동식 사다리, 휴대폰 보관함, 무인 택배 보관함 등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며 사업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품질에서부터 디자인까지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주)오성마이더스를 본지에서 만나보았다.
(주)오성마이더스 김명욱 대표이사
휴대폰 보관함, 무인 택배 보관함 등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서
‘마이더스의 손’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프리지아(Phrygia) 왕이 손에 닿는 것을 모두 금으로 변하게 하는 능력에서 유래된 것으로, 어떤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남다른 재능을 가진 사람에게 주로 쓰는 말이다.
(주)오성마이더스(이하 오성마이더스, www.ohsungmidas.co.kr)는 산업용 가구 업계에서 마이더스의 손으로 불린다. 동사는 툴캐비닛, 작업대, 적재대, 개인사물함, 이동식 공구함을 비롯한 공구관리시스템부터 청소도구함, 클램핑툴, 툴세트까지 산업용 가구에 관한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제작함은 물론, 최근에는 이동식 사다리, 휴대폰 보관함, 무인 택배 보관함 등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며 이 분야에서 남다른 재능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오성마이더스 김명욱 대표이사는 “1996년 공구보관함으로 사업을 시작해 지금은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산업용 가구를 제작하는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더불어 최근에는 기존 산업뿐만 아니라 아파트 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색다른 아이템을 끊임없이 개발하면서 오성마이더스의 브랜드 인지도를 계속 높이고 있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최근 제조업의 불황으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오성마이더스는 새로운 돌파구로 그동안 구축해온 경험과 기술력을 무기로 타깃 분야를 넓히고 있는 모습이다. 고무적인 것은 새롭게 개발한 아이템들이 고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는 것. 이에 대해 김명욱 대표이사는 “당사는 다수의 연구개발 인력에 의해 제품의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라며 “경기가 어려워도 고객들은 새로운 제품을 계속해서 찾는다. 이를 대응할 수 있는 기업만이 발전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안전과 보안을 위해 개발된 새로운 제품들
최근 오성마이더스가 새롭게 선보인 제품들은 ‘세이프티 시스템(Safety System)’이라는 품목으로 분류된다. 이동식 사다리, 휴대폰 보관함, 무인 택배 보관함, 안전모 보관함 등은 모두 안전과 보안을 위해 개발됐기 때문이다.
이동식 사다리의 경우, 미끄러지지 않는 고무 접지 면이 발판에 부착돼 안전성이 높다. 가벼워서 평상시에는 자유자재로 한손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사다리에 사람이 올라설 때는 발판이 바닥에 달라붙어 있어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무 범퍼 안쪽에는 캐스터(바퀴)가 있어 이동하기도 편리하고, 다양한 높이의 이동식 사다리로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산업뿐만 아니라 대형마트의 상품 진열이나 자재창고에서 활용하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이동식 사다리
오성마이더스의 휴대폰 보관함도 최근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이는 학교, 교육장, 기업 등 휴대폰 통제가 필요한 곳에서 보관용으로 사용이 적합하며, 개별포켓형으로 수납 및 관리가 좋고 투명창의 구조로 도어를 열지 않아도 내부 식별이 가능하다. 벽걸이용과 스탠드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개인 비밀번호를 수시로 설정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보관함
1인 가구 및 택배를 받지 못하는 맞벌이 가구 등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물건을 수령할 수 있는 무인 택배 보관함도 오성마이더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아이템으로, 견고함과 높은 안전성으로 최근 아파트나 빌라 등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 밖에도 안전모 보관함은 안전모의 형상에 맞춰 곡선의 부드러움을 추구했으며 개별로 보관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양측면에 공기망이 부착돼 통풍이 가능하고 투명창(폴리카보네이트)으로 되어 있어 내부 식별은 물론, 개별적으로 명찰꽂이가 부착돼 관리면에서 우수하다.
무인 택배 보관함
업계 최초, 블랙 색상의 산업용 가구 선보여
산업용 가구 업계에서 오성마이더스의 제품이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바로 디자인에 있다. 동사는 산업용 가구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사무실 가구나 전자제품처럼 세련된 색상과 군더더기 없는 설계로 고품격 디자인을 추구한다. 최근에는 업계에서 최초로 블랙 색상의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써 차별화를 실현했다.
“국내 산업용 가구 시장의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만의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 노력한다.”라는 김명욱 대표이사는 “산업용 가구 하나로 공장이나 사무실의 품격이 높아질 수 있다”며 “품질에서부터 디자인까지 최고의 제품으로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SIMTOS 2018에 참가했던 모습
산업용 가구 업계에서 마이더스의 손으로 활약!
오성마이더스는 올해 새로운 제품들을 필두로 사업 다각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김명욱 대표이사는 “국내 전시회를 통해 우리의 아이템들을 끊임없이 알릴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멕시코와 동남아시아에서 제품에 대한 좋은 반응으로 수출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를 발판삼아 많은 나라에 오성마이더스 브랜드가 더욱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기본에 충실하면서 남들과는 다른 새로움으로 산업용 가구의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는 오성마이더스. 국내외에서 마이더스의 손으로 활약하는 그들의 끊임없는 도전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