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산기계공업(주) 부스 전경
평면연삭기의 명가 대산기계공업(주)(이하 대산기계공업, www.grindmachine.com)이 지난 4월 3일(화)부터 7일(토)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SIMTOS 2018에 참가해 관심을 모았다.
DGS-2080 2S
컬럼형 정밀 전자동 평면연삭기 ‘DGS-2080 2S’ 모델은 고강성 구조, 정밀도, 안정성으로 대표되는 컬럼 타입 설계와 편리한 접근성이 장점이며 고분해등 AC Servo 모터와 미세 피치 볼스크류의 조합으로 정밀 자동절입을 실현했다. 상하, 전후 위치 표시장치로 빠르고 편리한 절입량 입력 및 자동 연삭 실행 중 현재 위치 표시 기능이 있으며 핸들, 스위치, 버튼, 레버는 본체 전면에 용도에 따라 집중 배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DGS-2080 2S
쌔들형 정밀 전자동 평면연삭기 ‘DGS-630A’ 모델은 대형 부품 금형 및 고정밀 부품 연삭과 고능률 고강성을 동시에 실현한 제품으로, 낮은 몸체의 뛰어난 접근성으로 작업능률과 편리성이 향상됐으며 국내 최초 양 V형 Table Slide면은 Turcite 코팅 및 정밀 스크랩핑으로 고정도 연삭과 내구성을 실현했다.
DGS-630A
큰 규모를 자랑하는 문형 정밀 전자동 평면연삭기 ‘DGS-15300 2S’ 모델도 이번 전시회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아이템 중 하나였다. 해당 제품은 각 부위의 안정적인 고강성 구조로 설계되어 대형 공작물의 정밀 연삭 가공에 대응이 가능하며 하중 부하에 의한 처짐 현상 없이 전체 Stroke에 걸쳐서 고른 연삭 정밀도를 발휘한다. 상하, 전후 이송용 Portable MPG로 연삭헤드 위치 셋업 시에 사용자에게 필요한 기동성을 제공하며 유압 Unit와 유온 자동조절 장치가 본체로부터 분리되어 발열 및 진동을 차단하므로 정밀도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DGS-15300 2S
한편, SIMTOS 2018은 전 세계 35개국 1,222개가 넘는 업체들이 참여했으며, 10만3,000여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아 4년 만에 다시 10만 참관객 방문 전시회의 위상을 회복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연결된 글로벌 생산제조기술을 조망하는 등 생산제조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