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피엠, 인터몰드서 국내 유일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업체 저력 알린다 고객 편의성 확대 위한 다양한 솔루션 구축 방침
황성훈 2025-03-07 16:12:30

(주)에스피엠이 인터몰드코리아 2025에 참가해 선보이는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S85 / 사진.(주)에스피엠

 

국내 유일의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주)에스피엠(부스번호 : M495)(이하 에스피엠)이 다가오는 3월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제27회 국제금형 및 관련산업전(Intermold Korea 2025, 이하 인터몰드코리아 2025)에 참가한다. 기업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 메인 모델은 로터리 인덱스 구축에 따른 동시 가공이 가능한 S85을 출품하고, 고객을 맞이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스피엠은 총 6부스 규모로 꾸려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 메인 모델인 S85를 출품하고 정밀 가공품을 진열해 기술 경쟁력 홍보에 매진한다. 지난 33년 간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저력을 보이며 Made In Korea로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온 이 기업은 인터몰드코리아 2025에서 이전보다 한 층 개선된 퍼포먼스와 브랜드 가치를 위한 서비스 솔루션을 국내 고객사에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와이어 컷 방전가공기 S85에는 부가축을 활용해 동시 절삭을 가능케 하는 로터리 인덱스(Rotary Index)를 부착할 수 있어 X, Y, Z, U, V 축에 더해 B축을 추가 가공할 수 있다. 이로 하여금 동작 제어 성능을 향상 불안정성을 극복하고, 출력부가 보다 안정감 있는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됐으며 고속 운동과 정밀한 위치제어 능력을 기반으로 우월한 가공품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에스피엠 관계자는 “2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하게 된 로터리 인덱스는 우리 장비의 안정감과 더 나은 기술 경쟁력을 제공해 전반적인 생산 신뢰성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라며 “현재는 옵션으로 고객사 요청시 제공하고 있으며,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에스피엠은 제조업계의 불경기라고 불리는 현 시점에도 국내외적으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매출 신장에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고가 장비로 분류되는 공작기계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제조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주요 시장에 진출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속적인 연구로 기술 경쟁력 높인다
현재 에스피엠은 글로벌 경쟁사에 준하는 면조도 성능을 보유하고 있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일정하고 고른 가공 능력을 체계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이와 관련해 기업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및 메인 콘트롤 유닛 등과 같은 퍼포먼스 장비의 개선 작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전하며, 기술 경쟁력을 한 층 개선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피엠 관계자는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의 핵심은 장기간 와이어가 단선되지 않으면서 원 소재의 절삭가공을 이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 현재 에스피엠은 이를 위한 메인 퍼포먼스 장비의 연구 및 추가 성능 개선에 착수해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에스피엠은 제조업이라는 산업적 여건에 따라 인건비, 인재수급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사를 위해 서비스 개선 작업에 착수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향후 자체 진단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가 A-Z까지 장비 이해도를 높여 문제를 자체 진단하고 해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저변 확대 모멘텀 마련
에스피엠은 이번 인터몰드코리아 2025에서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의 퍼포먼스에 주력해 상반기 판매 전략을 더욱 공고히 하고 국내 시장의 저변을 보다 넓혀갈 방침이다. 특히 동일 기업의 재구매가 신규 비율보다 비교적 높은 현 상황을 고려해 올해는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데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에스피엠 관계자는 “와이어 컷 방전 가공기가 고속가공기의 출현으로 시장이 축소되고 있지만 여전히 해당 장비가 도입될 수 있는 시장이 국내외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에스피엠은 인터몰드코리아 2025를 시작으로 국내외 다양한 전시회에 참가해 저변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디지털여기에 news@yeogie.com <저작권자 @ 여기에. 무단전재 - 재배포금지>
| E-book(월간공작기계) | 유관협회/기관/단체 |